게임하고 싶어! 김영진 그림책 16
김영진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영진 그림책 16권. 대한민국 대표 아빠 작가 김영진이 우리 아이들과 가족들이 한번쯤은 겪어봤을 ‘게임과의 전쟁’에 대한 이야기를 선보인다.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시도 때도 없이 게임을 하고 싶은 아이들의 속마음과, 그런 아이들을 바라보는 엄마 아빠의 걱정스러운 마음을 담아 생동감 있는 그림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

게임에 빠진 우리 아이 지키기 대작전, <게임하고 싶어!>를 읽으며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보자. 부모는 아이의 마음을, 아이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고 서로의 진심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출판사 책소개 가져 옴.

역시 김영진 작가님.
노래하는 볼돼지 처음 만났을 때부터 숨은 그림을 페이지 마다 숨겨 두신 의도가 색다르고 흥미 유발을 하게 하였는 데 이번 그림책에도 있어서 아이들과 찾아 내고 기뻐 했어요.
실제 있음직한 내용으로 그림을 리얼하게 표현해 줘서 익숙한 듯, 색다른 듯한 분위기죠,
표지보다는 읽고 나서 평가가 좋더라구요. 초3 여학생 2명에게 각각 읽혀 봤는 데 차이가 있더라구요. 내용이 먼저인 학생은 숨은 그림찾기는 나중으로 미루고, 숨은 그림찾기가 우선이 학생은 기어코 다 찾고 다음 페이지를 넘겼죠.
첫 면지에 모습을 다 보이지 않고 갯수만 확인하게 하는 모습을 보이는 데도 관찰력과 승부욕 발동 시켜 찾아 내게 하는 페이지마다 숨은 캐릭터들
그리고 예방이 가장 중요하고 또 어릴수록 대안 활동을 2개월이상 꾸준히 해서 게임 중독으로만 살아가지 않게 돕는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할 듯 합니다.
일단 내가 폰과 게임을 하지 않고 일상 생활을 잘 하고 있는 지 자각하게 하는 것이 젤로 중요하고 그 다음 조절할 수 있는 모습인지 평가 하고 시간 및 우선 순위 정해서 실천하는 본인이 되게 도와 나가야 할 아주 중요한 시점에 유쾌한 책으로 질문과 통찰을 하게 하는 그림책 입니다.

#김영진
#게임하고싶어!
#길벗어린이
#가족문화
#게임과의전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