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윌로 아저씨! - 2020 볼로냐 라가치상 시네마 특별상 수상작, 2023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모두를 위한 그림책 57
다비드 메르베유 지음, 나선희 옮김 / 책빛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윌로 아저씨를 만나보세요! 윌로 아저씨는 프랑스의 영화감독이자 배우인 자크 타티가 만든 영화의 주인공으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인물입니다. 자크 타티가 직접 연기한 윌로 아저씨는 큰 키에 구부정하고 어수룩해 보이는 신사로 어린아이와 같은 순진함과 호기심으로 일상에서 경이로움을 발견하며 웃음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윌로 아저씨가 다비드 메르베유 작가의 그림책에서 훨훨 날아오릅니다. 글이 없는 만화 형식으로 윌로 아저씨가 등장하는 스물두 개의 에피소드가 웃음과 감동을 선물합니다. 각각의 에피소드는 한 장으로 구성되었으며, 윌로 아저씨의 발걸음을 따라 페이지를 넘기면 기발한 상상력으로 유쾌하고 환상적인 결말을 한 장면에 드러냅니다. 2020년 볼로냐 라가치상 시네마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프랑스의 영화감독이자 배우인 자크 타티의 영화의 주인공
윌로 아저씨가 전하는 환상과 유머, 순수한 행복!
글 없는 만화 형식의 스물두 개의 보석 같은 이야기

출판사 소개글 펌.

선명한 색감으로 표현 된 그림책으로 기분이 좋아지는 내용으로 22개 중에서 소개 된 그림페이지 가지고 왔어요.

만화처럼, 영화처럼, 컷 컷 유쾌하고 메세지가 따로 따로 분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어요.

프랑스 유머를 보여주는 그림책 내용에 보입니다.
지금까지도 여전히 평가가 좋은 자크타티 주인공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인이 된 분의 그림책으로 그 업적을 기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면 창작의 영역이라 다음 세대에 이어지는 또 다른 의미가 될 거라 봅니다.
제겐 찰리 채플린 같은 느낌의 주인공.
흑백 영화와 파이프 담배의 상징성이 이어지는 하지만 유머러스 한 코드는 이어지길 바라는 면이네요.

https://youtu.be/QVAaxHh5WcE
3년전 윌로씨의 휴가로 울주산악영화제 출품되기도 했다고 유튜브에 영상도 있어요.

#안녕하세요윌로아저씨
#다비드메르베유글그림
#나선희옮김
#책빛출판사
#자크타티를기리며
#초그신
#초그신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