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라울 나무자람새 그림책 6
앙젤리크 빌뇌브 지음, 마르타 오르젤 그림, 정순 옮김 / 나무말미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라울은 자신의 이름이 마음에 들지 않아 타인이 부를 때 한 없이 작아지는 경험을 한다.
하지만 어느순간 자신의 이름을 수용하고 당당해지는 변화를 라울의 몸크기로 표현해 준다.
그리고 친구 자코트가 알려주는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진 이름 이란 걸 받아 들인다.

나의 어린 시절 내 이름을 맘에 들어하지 않던 시간이 떠 오른다.
드라마나 간판에 술집 이름으로 '옥이 이모'라던지 보일때 특히 그랬다. 왜 하필 옥 이지? 속상했고 싫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 또한 에피소드이고 소중한 나의 정체성.
흔하지 않은 이름으로 좋다. 성씨까지 나의 이름은 드물다.
'수정 구슬'의 이름뜻. 스님이 지어주신 이름.
지금은 이름이 곧 나고, 내가 이름이다.
상호작용의 가장 처음.

#내이름은...라울
#나무말미
#앙젤리크빌뇌브
#마리타오르젤
#초그신서평단
#자존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