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를 위로하는 한 권의 그림책 - 지친 일상에서 그림책으로 내 마음 읽기,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도서
그림책사랑교사모임 지음 / (주)학교도서관저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명:교사를 위로하는 한권의 그림책

저자:그림책사랑교사모임

출판:학교도서관저널



이벤트로 책을 받아서 보게 된 책.

부제로 지친 일상에서 그림책으로 내 마음 읽기

그림책으로 나의 마음을 다독거리고 스스로 자문을 하고 답을 찾아 보는 작업을 하게 하면서 자신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책.

차례

작가의 말-그림책으로 내 마음 비추기

1장 교사로 때로는 학생들이 어렵습니다.

학생들과의 관계로 15권

2장 힘이 되기도 힘이 들기도 합니다.

동료 교사, 학부모와의 관계 9권

3장 교사도 배우는 중입니다.

교사 자신의 문제 12권

정성스런 내용으로 꾸며 져 있고, 새로운 책들이 소개 되어 있고, 어른을 위한 그림책 활용에 대한 안내서 이자 스스로 자신을 토닥거리면서 새 힘을 낼 수 있게 도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권하는 책.

교사들의 힘듦을 교사들이 헤아려 주는 내용에 감사한다.

부록으로 그림책사랑교사모임이 추천하는 나를 위로한 한권의 그림책에서는 책 속 그림책이 아닌 책으로 구성되고 48권.
책에 있는 나와 마주하는 질문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

오랫동안 나를 지켜보고 있는 사람이 있나요? 나의 배우자와 두 자녀.

미처 알지 못했던 자신의 본래 모습을 찾고 계신가요? 오뚜기처럼 굳은 의지로 흔들 흔들하면서 성장하는 모습.

자신의 모습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의 모습은 죽을때까지 찾아야하는 시간이라 계속적으로 탐색을 하려고 한다. 그림책을 통해서 마음 및 심리를 들여다 보는 시간을 자주 갖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