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z: Alice in Zombieland (Complete Saga): Aiz: Alice in Zombieland (Complete Saga) from Zombie A.C.R.E.S. (Paperback)
Joshua Cook / CreateSpace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화 말에 떡밥 뿌리고 끝냈는데 아주 끝난 건 아닌 듯하여 13화를 기대해보고 12화까지 본 후 1기라 호칭한다. 어떤 사람들은 행복회로를 돌린다느니 아쉬워서 말해본 허언을 믿느냐느니 말하지만, 헤이세이 시대를 잘 그려낸 마지막 갓애니인지라 이대로 끝나지는 않았으리라 희망을 가져본다 ㅠㅠ

 

현대 아이돌은 실력과 재능이 뛰어나다기보다도 언제나 노력하고 착하고 성실하고 친근감있는 면을 어필하는 것이 아이돌링의 포인트.

80년대아 이돌은 오로지 무대위에서 "짠!" "쾅!" 하고 자신이 갈고 닦은 실력과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아이돌링의 포인트. (우상이니까) 제작자들의 일본 아이돌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나타내는 에피소드.

그와중에 씬스틸러 타에짱!

최근에 어머니가 피아노를 배우고 계신다. 어릴 때 피아노 레슨을 배운 적이 있으시다. 강사님이 100명 중 1명의 실력이라고 칭찬하셨다던 어머니의 실력은 많이 퇴보되었다. 피아노도 더듬더듬 치시는 수준이고, 눈도 많이 나빠지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저녁으로 피아노를 연습하고 계신다. 피아노를 몇십년 동안 가르치셔서 피아노 소리만 들어도 멀미가 난다는 친구가 있으신데, 그 분이 어머니에게 일주일에 한 번씩 집에 와서 무료로 피아노를 가르치겠다고 약속하셨다. 어머니가 절친이기도 하시지만, 어머니가 매일같이 질리지도 않고 피아노를 연습하고 계시기 때문이다. 어머니 말씀으론, 자신께서 아이큐가 좋지 않다고 하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나에게 말씀하셨다. 인생에서 열심히 하는 태도가 없으면 그나마도 살 수가 없기 때문이라며.

아이돌 모두가 좀비들이라 오래된 애니메이션 테마가 패러디처럼 나오기도 한다. 죽어서 좀비가 된 해가 그야말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갈등이 일기도 한다() 특이한 것은 이 애니에선 의외로 주인공의 비중이 상당히 강하다는 것이다. 러브라이브의 호노카는 비중이 있었지만, 인기를 끌지는 못했었다. 그러나 내가 이 애니메이션을 사람들에게 소개했을 때, 사람들은 사쿠라에게 처음으로 호감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사람의 모습으로) 화장을 할 땐 뭐 그럭저럭 귀여운 캐릭터라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가장 등장비중이 적은(?) 타에의 성우가 굉장히 유명한 분이라 밸런스가 떨어지진 않는다. 그래서 아이돌물 좋아하되 좀비물은 싫어하고 좀비물 좋아하되 아이돌물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들 타에의 정상적인 목소리(?)를 기대하며 결말까지 봤더랬다. 과연 그 끝은?

 

나중에 내가 호감가던 인물은 전설의 헤이세이돌 미즈시마 아이였다. 위키페이지를 보면 이렇게 나온다.

"벼락 직격 인명사고는 연간 20회나 발생하며 사망률 70"

"미즈시마아이는 댄스 가창력 등등 개인존재 자체론 그다지 특출나지 않았을 수 있다. 그러나 그래도 전설이다"

깨알같은 문서 내용이 감동적이다. 팬이셨나.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9-01-08 03: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갈매미르 2019-01-08 08:31   좋아요 1 | URL
정말 아주 초창기엔 인기가 많았던 거 같은데, 막상 애니 나올 시점에선 중위권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성우 논란도 그 이후에 터진거고... 시대가 강한 누님을 지지하기엔 아직 멀었던 건지() 여성들에게 인기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여성분들은 우미 좋아하기도 하고 말이죠. 좀비랜드 사가 애니는 럽라보다 좀 더 고평가를 받아야 하는 분야라는 데선 저도 동의합니다. 굉장히 새로웠어요.

2019-01-08 14:3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