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한들
나태주 지음 / 밥북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비꽃 옆

 

또다시 봄 좋은 봄

죽었다 살아난 구름

날름 혓바닥 내밀어

새하얀 솜사탕 한 점 베어 물고

오늘은 제비꽃 속으로 들어가

잠이나 청해볼까?

제비꽃은 진보랏빛

심해선 밖 바다 물빛

별빛 이불 덮고 잠이나 청해볼까?

오소소 추워라 잠이 오지 않는 밤

나도 내일엔 집 한 채 지어야겠다.



 


 

약간 시대에 안 맞는 면이 있는데 특히 경북식당이란 시같은 경우가 그렇다.


출입시켜주고 먹여주는 것만 해도 고맙게 여겨야지 왜 식당에서 진상부림? 그리고 잔소리라니? 사장님 나이가 몇인데 왜 잔소리를 군말 없이 들어야함? 요새는 장사를 해도 금방 망한다고 그러니 다시 옛날처럼 돌아가란 소린감? 가뜩이나 난 욕쟁이 할머니도 싫어하는데 차라리 저 광경보단 나을 거 같단 생각이 드네.

 

음악

 

네 마음을 풀잎 위에 놓으라

바람이 흔들어줄 것이다

 

네 마음을 강물 위에 던지라

물결이 데리고 갈 것이다

 

네가 바라는

안식과 평화, 그 나라로

 

네 마음을 노래 위에 맡기라

고요히 춤사위를 보일 것이다.



 


 

사실 본인은 춤치라고 하는데(...)


대체로 마음이 불안하면 나는 할일을 하는 편이다. 청년유니온이 재취업하려고 공부하는 사람은 절대 백수가 아니라는데 그러는 걸 보면 난 죽어도 백수는 못 될 것 같다. 일단 눈이나 머리가 아파 잠깐 쉬려고 생각해도 10분 지나면 다시 일어나 할 일에 매달리는 편이다. 잡생각도 나지 않고, 할 일을 하고 있으니 시간을 낭비하는 것도 아니고. 정 힘들 땐 차라리 잠을 잔다.

통일, 그것은

 

통일, 그것은

한라산이나 백두산같이

높거나 큰 것이 아니고

 

동해 물이나

서해바다와 같이

깊거나 넓은 것도 아니고

 

다만 그것은

우리들 가슴

 

어머니 아버지

목메어 부르는 말 속에 있다

정다운 마음속에 숨어있다.



 


 

문득 생각나서 올려보는 달링 인 더 프랑키스 태극짤.

이것도 또한 요즘에는 거의 사라진 정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가면라이더 위저드 스티커 플러스 600
대원키즈 편집부 엮음 / 대원키즈 / 2015년 7월
평점 :
절판


 

그냥 캡쳐하다 니토 웃기게 나와서 저장했다. 작품의 호불호와는 연관성이 없다. 아니 그보다 스토리는 상당히 잘 짜여진 편이다. 은근슬쩍 자본주의에 관한 비판도 나오고.

내용은 상당히 앞뒤의 개연성이 안 맞는데, 아무튼 금색의 마법사에게서 코요미를 구하려다가 주인공까지 이세계에 표류하게 되는 내용이다. 위저드의 다른 극장판에서와 똑같이 어린애가 중심이 되어 전개된다. 이세계는 모두가 마법사가 되어 마력으로 계산을 하며 먹고 사는 세계이다. 그렇지만 등장인물들이 다 나오는 것 또한 다른 극장판과 같다. 여기서는 주요 팬텀들까지도 전부 등장한다.

 

근데 모든 인간이 밸트 차고 저렇게 손을 그쪽에다(...) 놓고 있으니 한 편의 개그가 아닐 수 없다. 사실 첫화부터 시작해서 보는 내내 민망스러웠지만 무엇인지는 말 안 했고 말하지도 않겠다; 이거 본지 꽤 오래되서 궁금해졌는데 다른 가면라이더도 이랬나? 하기사 어느 가면라이더는 팬티 이야기하는 걸 그렇게 좋아한단 설정이라 민망해서 결국 보지 못했지 ㅠ

 

그나저나 린코는 극장판에서 주로 슌페이와 많이 붙어다니는 듯하다. 하긴 결말이 코요미로 인해 만들어진 돌을 나쁜 인간들에게 뺏기지 않도록 세계를 돌아다닌다는 결말이니 주인공과 맺어질 일은 없을 것 같다. 제길 은근 하루토X린코 기대했건만 ㅠㅠ 슌페이는 마음이 착하단 설정이지만 도짓은 실생활에선 그저 골칫거리란 말이다... 아무튼 아무리 하루토를 몰랐다 해도 잠깐 악당으로 의심하는 걸 보면 이 극장판에서 둘이 개그커플같은 걸로 확정된 게 아닐까 싶다. 그게 많이 아쉬운 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늘처럼 인생이 싫었던 날은 - 세사르 바예호 시선집
세사르 바예호 지음, 고혜선 옮김 / 다산책방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XXV 중에서

하늘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드리운 저 얇은 막 뒤로 헛되이 떠다니는 너희들. 이 황혼에서 저 황혼으로 표류하면서, 아픔도 못 느끼는 상처 앞에서 요란 떠는 너희들, 내 너희들에게 말하노니, 삶은 거울 안에 있고, 그대들은 죽음, 바로 그 자체이니라.

(...)

너희들은 죽었다. 그전에도 결코 살아본 적이 없었지. 지금은 아니지만 한때는 살아 있었노라고 누구나 다 그렇게 말할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결코 살아본 적이 없었던 삶의 시신에 불과했던 것이다. 서글픈 운명, 항상 죽어 있었던 존재의 운명. 푸르렀던 적이 없었는데, 이미 마른 잎이 되어버린 운명. 고아 중의 고아.

 

 

 

미치다 못해 크리피한 시인 듯;;; 

 

시집 치곤 꽤 두껍긴 한데, 읽다 보면 절대 두껍다고 느끼지 못할 거다. 생식기가 턴A자 형태로 덜렁거리고 분뇨와 피가 튀는 적나라하고 고어한 책인지라, 혹 에드가 앨런 포같은 장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영원한 주사위 중에서

ㅡ나에게 열정적인 박수를 아끼지 않으셨던 위대한 마누엘 곤살레스 프라다 선생께

 

주님, 당신의 촛불을 모두 켜시고

닳고 닳은 주사위를 가지고 함께 게임을 해봅시다.

어쩌면 전 우주를 걸고

게임을 하다 보면

죽음의 신의 두 눈이 모습을 드러낼지 모릅니다.

진흙으로 만든 어두운 두 장의 에이스처럼.

 

오, 주님! 이 캄캄한 밤, 무언의 밤,

더 이상 게임을 못 하실 겁니다.

험한 일에 몸을 굴려 닳아지고

둥글어진 진흙은

구멍, 그것도 무덤 같은 거대한 구멍이 아니면

구르는 것을 멈출 수도 없게 되었답니다.

 

 

 

탁월하고 멋진 부분, 의미심장한 내용이 한장한장 읽을 때마다 오금을 저릿하게 한다. 

 

표현력도 넘 저 세상. 세상에 이 책이 내 책장에서 눈에 띄지도 않은 채 오래 박혀 있었다니... 내가 만난 시집 중 몇 안 되는 최고의 시집이었고 앞으로 다른 시인의 시집에 만점을 주기는 당분간 힘들지 않을까 싶다. 눈이 높아졌어..

 

오월 중에서

 

새벽녘에 야라비를

구성지게 불렀던 양치기 소녀.

오, 가엾은 비너스

기품 있는 구릿빛

헐벗은 팔에

향긋하고 신선한 장작을 담는다.

개에 쫓긴 송아지 한 마리

가파른 언덕길로 달려간다.

송아지 목의 방울은

꽃피는 날에 베르길리우스에게 바치는

노래를 부른다.

 

 

 

민족심이 강하셨던 모양인지 전통 풍습(잉카)에 관련된 이야기가 초반에 가톨릭과 섞여 들어간다. 

 

지금은 다 옛날 얘기가 되긴 했지만, 이런 묘사도 새로워서 좋다 ㅎ 운동권 같은 글들은 후반부에 나온다. 뭐 읽을 때마다 전신에 소름이 돋고 그런 미사여구는 이제 진부하더라도, 체 게바라가 필사할 만한 글들이라 생각된다. 문맹인 민중을 위해서 썼다더니 과연 반복되는 구절이 많아 외우기 쉽고, 운동권에서 몸 잠깐 담갔던 분들이라면 암시를 금방 이해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ari (White Love)
Various Artists 노래 / 이엠아이(EMI) / 2004년 12월
평점 :
품절


 

음악물이지만 합창부가 굉장히 유연하게 전개되고 있는지라(배드민턴부와 같이 합쳤다는 설정이다) 일상물로 봐야 할 지경이다. 합창보단 부원들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오는 지경에서 왠지 케이온이 연상된다(노래 언제 부르냐라는 부분에서. 그러나 막판에는 러브라이브 선샤인.). 상당히 계절을 타는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한여름에 보면 딱 좋다. 사쿠라 퀘스트를 보고 등장인물들의 개그가 재밌다고 느꼈다면 타리타리를 보면서도 충분히 웃을 수 있을 것이다.

 

남녀 혼성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로맨스 요소는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는 편이다. 생각보다 서비스가 많아 보는 사람이 조금 불편할 수는 있겠다. 그러나 주인공들 서로의 이야기가 섞여 밸런스는 딱 맞는다. 오히려 배드민턴 겸 합창부를 제안한 주인공의 비중이 모자랄 지경(그러나 그녀의 기이한 행동 때문에 그쪽과 관련된 일상짤은 많은 편이다. 그 짤을 보는 사람들이 애니메이션 제목을 몰라서 문제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볼만한 애니메이션이다. 합창보다는 아카펠라에 상당히 가깝다는 건 함정일지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캐릭터는 오키타 사와였다. 분명 주제는 합창부인데 본인은 승마에 열정을 쏟는 타입(...) 그러나 안타깝게도 키가 커서 기수학교에 다닐 수 없다고 하여 말을 탈 수 있는 다른 일을 알아보려는 듯하다. 다른 여성에 비해 키가 커서 그렇지 첫 화부터 모자를 쓰고 다니지 않나 세련미가 있고 몸매 스타일이 꽤 좋은 편이라 남성들에게 은근 인기가 많다는 설정이다. 초반에 성악부와의 갈등 때문에 꽤 작품이 루즈해지는 편인데, 이 캐릭터가 꽤 신선해서 끝까지 볼 수 있었다. 근데 이 사와가 멤버 중 누군가에게 고백받는다는데... OVA 나와줘요 흑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ove Stage 러브 스테이지 1
에이키 에이키 원작, 자오우 타이시 그림 / 삼양출판사(만화)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거 광고촬영 씬만 몇 화를 까먹는 건지 모르겠다 ㅋㅋㅋ (근데 이것 때문에 오히려 이즈미를 여자로 착각했던 남성 시청자들이 생각보다 많았던 듯...) 뭐 총집편을 연예가 중계처럼 한 것은 잘했다고 본다. 돋보이기도 하고, 주제상 맞기도 해서 같은 장면이 반복되는데도 전혀 지루하지 않다. 담담한 나레이션이 도리어 코미디이기도 하고 ㅋㅋ

 

어찌보면 광고에서 보이는 화사한 연예인들의 실태(?)를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라 할 수 있겠다. 역시 장르가 장르이니만큼 수가 예쁘게 나오지만, 만화가가 되고 싶은 게 꿈인 내성적인 오타쿠라는 설정이 특이하다. 10년 전 가족 따라 촬영지에 갔다가 우연히 웨딩 회사 광고를 찍었던 게 계기가 되어 다시 촬영을 하게 되었는데, 카메라에 노출된 걸 계기로 하여 수가 성장하는 이야기라는 게 특이하다. 반면 공은 깔쌈한 성격에 인내심도 꽤 수준급이다. 수가 치장하면 정말로 여자같기 때문에, 남자들이 봐도 부담이 없는 애니메이션이 아닐까 생각된다.

 

 

남자 오타쿠 계열에서 딱히 BL에 거부감 있다는 사람은 별로 못봤다고 생각했는데, 곰곰이 따져보니 서브컬쳐 모임에서 만난 한남들은 서로 BL을 보지 않는다는 게 공식이었던 듯하다. 심지어 역하렘물을 보는 것도 남자답지 못하다 생각해서 본다고 얘기하면 놀리는 듯... 그러고보면 남자들은 나이가 들수록 계급을 따져서 같이 놀거나 친해지기 힘들다고 했나. 자기네들이 스스로 놀 거리를 줄이니 그렇다 생각하지만, 꽤 골치아프게 사는 것 같다. 그렇게 BL만화 한 번 안 보다가 인생 어떻게 될지 모르는데 좋아하는 동성 만나면 끙끙대면서 히키코모리처럼 틀어박히게 되는 건 당연하지... 물론 동성 간 섹스를 BL만화로 공부한다는 건 작품에 따라 이성 간 섹스를 포르노로 공부한다는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그나저나 레이 설명 왜 이렇게 쓸데없이 겁나 진리야 ㅋㅋㅋ 여러분 필기하세요. 섹스의 아픔 여부는 남성 혹은 리드하는 상대방에 달렸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