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일하면서 함께 일하는 간호사들, 의사들, RTs, transporters, EMTs, 엑스레이 기사들, lab에서 일하시는 분들, 청소하시는 분들 등등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인사를 주고받으며 지내는 것도 일하는 즐거움 중 하나다. 


그중 어려서 미국에 오게 된 인도 사람 RT가 있다. 나보다 나이가 10 살은 더 많은 것 같은데 날씬하고 이쁘다. 이름은 A라고 하자. 남편이 인도 음식을 좋아해서 그녀에게 인도 음식점 맛있는 곳을 소개해 달라고 하니까 자기가 먹어 본 중 최고로 맛있는 집이라며 자긴 이 집에서만 먹는다고, 보통으로 자기가 만들어 먹는다고 한다. 긴 이름의 그 인도 식당에 남편과 함께 가려고 핸드폰 메모지에 메모를 하고 언제 갈 시간이 될지 벼르고 별렀는데 드디어 오늘 가게 되었다.

가기 전에 남편은, "다른 사람에게서 어디가 맛있다더라 해서 가본 곳 중에 맛있는 곳이 별로 없었는데..."라며 별로 안 가고 싶은 눈치다. 더구나 그곳은 좀 멀었다. 고속도로 2개를 갈아타야 하는 곳. 그래도 내가 기분이 좀 나빠지려는 것을 눈치챈 남편이 옷을 주섬주섬 챙겨 입으며 서둘러서 결국 가서 먹었다. 결론은 정말 비싸기만 비싸고 맛이 없었다는. 내가 젤로 좋아하는 치킨 티카 마살라가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짜기만 하고,, 해든이는 치킨 커리를 시켰는데 그것도 짜고, 남편은 치킨 사브를 시켰는데 그것마저 짰다. 하지만 갈릭난은 정말 맛있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갈릭난에 기름을 부어 부드럽고 초록색 허브(어떤 허브를 사용하는지 인도인 RT에게 다음에 물어봐야지)도 큼직하게 뿌려 있어서 좋았다. 해든이가 거의 다 먹었지만. 그리고 사모사도 김이 모락모락 나고 바삭하게 구어졌는데 기름기가 거의 안 느껴져서 좋았다. 다만 Entrées가 다 너무 짜서.

나는 망고라시도 마셨는데 그건 또 너무 달고. 그리고 우리 말고 다른 손님들은 다 인도인들(이건 좋았다. 진짜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식당, 진짜 인도 맛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식당 안에는 벽에 커다란 티비가 2대가 있었는데 인도 방송. 인도 엠티비인지 뭔지 모르지만, 계속 춤추고 노래하는 방송.;;; 춤이,,,,재밌었다.ㅋ


암튼, 남편이 지적한 대로 나는 왜 뭐 때문에 인지 모르지만, 남들이 좋다, 맛있다, 재밌다, 그러면 다 따라 하고 싶어 하는 귀 얇은 인간인가 하노라.ㅠㅠ 


이제 11월도 중순으로 접어드는구나. 슬슬 책을 주문할 때가 되었나? 그동안 알라딘 친구들이 올린 책 중에서 좋다고 한 책을 장바구니에 차곡차곡 담았더니 벌써 10 권이나 되네,,, 다시 몇 권은 추려야지. 딱 5권만 사자. 그 '딱'을 맞추기 넘 어렵지만.ㅠㅠ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 영화 프로파일 2>가 나왔구나. 표지는 어쩐지 맘에 안 들지만, 1을 읽었으니 이것도 읽을까? 말까?















우와! 제목이 콕 찔리네... 일하고 자는 시간 빼고 늘 음악을 듣는 나. 음악은 나에게 뭘까? 좋아하는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잘 하지 않지만, 둘 중 하나를) 미술보다 음악을 선택하는 나. 미술은 그나마 하지만 음악은 꽝인데도... (음치라는 판정을 여러 사람에게 받았음,,ㅠㅠ) 나처럼 늘 음악을 듣는데 이 녀석은 잘 때도 음악 틀고 자고 게임할 때도 배경음악으로 음악 틀고 게임을 해야 더 잘 된다는 해든이. 오늘도 인도 식당 갔다 오는데 엄마는 피곤하니까 뒷자리에 앉아서 집까지 자라고 하면서 자기가 아빠 옆에 앉아서 아빠의 음악 플레이 리스트에서 음악 고르면서 가고 싶다고.

해든이가 고른 음악을 함께 들어보자. 그랬잖아요? 요즘 인디음악이나 클래식 락을 좋아한다고,,ㅋㅋ






TV Girl - The Artist



댓글(22)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21-11-10 16:36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저도 새로운 음식에 대해서는 팔랑
귀랍니다 ㅋㅋㅋ

갈릭난에 망고라쉬 그리구 앙뜨레?
오우 츄릅 ~!~~

전 맛난 음식 먹으러 간다면 세 시간
운전해서 갈 의향이 있는 닝겡이랍
니다 ㅋㅋㅋ 실용적인 누군가와는
아주 다른 타입이지효 훗

아 제가 음악은 소싯적에 주로 헤비
메틀을 즐겨 들었더랬답니다.
저의 최애 밴드는 G N‘ R 이구요.

라로 2021-11-10 20:03   좋아요 4 | URL
오오~~ 우리는 역시 좀 비슷한 닝겐이었군요!!^^
옆지기 님은 실용적인 분??(맘대로 상상;;;)
세 시간 운전해서 가신다니 제 딸아이 급생각 나요.
그 아이도 매냐님 못지않은 식도락가라서 그런가
고딩때부터 맛집이라는 소리 듣고 친구랑 찾아가고 (다녀와서 혼나고요;;)
도넛을 혼자 분위기 내며 먹다가 내리막 길에서 차가 구르는(?) 바람에
차에서 뛰어 내리는 스턴트를 하고 제 차를 망가;;
먹기 위해 사는 거 맞죠??ㅎㅎㅎ

근데요,, 매냐님 글을 읽거나 댓글을 보면 레삭매냐님의 스펙트럼은
어디까지일까?? 궁금해요.
최애밴드가 G N‘ R라고 하시니 Butt-head 생각;;;ㅎㅎ
저의 최애 G N‘ R 곡은 아무래도 November Rain인듯요,,근데 Patience가 더 제 취향인 것도 같고,, 매냐님의 최애곡은??

레삭매냐 2021-11-10 20:09   좋아요 4 | URL
모름지기 첫 사랑이 가장
뜨거운 법이지요.

뭐니뭐니 해도 ‘서윗 차일드
오마인‘이 아닐까 합니다.

오프닝에 슬래시가 땡기는
기타 리프는 정말 -

고 다음에는 ‘패러다이스 시리‘
랍니다.

라로 2021-11-10 23:31   좋아요 0 | URL
첫사랑!! ^^
그런데 매냐님의 첫사랑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첫사랑인가 봐요.
간만에 들어봐야겠어요.
그분들 지금은 많이 늙으셨겠다,,는 생각;;
제가 이만큼 됐으니..ㅎㅎㅎㅎ

mini74 2021-11-10 17:01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팔랑귀예요.특히 책 !!! 그래서 책들이 쌓여있어요 ㅎㅎ저는 음치 박치입니다. 거기다 염소바이브레이션 ㅎㅎㅎ그래도 뭐 제가 노래 부르면 다들 행복해합니다 *^^* 해든이 가 좋아하는 노래 음색이랑 매력적인데요 ~

라로 2021-11-10 19:41   좋아요 4 | URL
책이군요!! 저는 책도 물론 그렇긴 한데,,, 먹는 것이 더 비중이 큰;;;(역시 먹보;;ㅎㅎㅎ) 염소 바이브레이션!!!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너무 웃겨요,,,, 다들 행복해 한다니,,, ㅎㅎㅎㅎ 언제 기회가 된다면 우리 같이 노래방 가요,, 비슷한 사람과 함 가보고 싶었어요.ㅋㅋㅋ
해든이 아마도 아빠 따라쟁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근데 노래 괜찮죠?? 내용은 뭥미지만,,풋

새파랑 2021-11-10 19:29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한국에서는 현지인 추천 맛집은 잘 맞던데 미국은 안그렇군요~! 한국에서는 블로그 맛집 보고 가면 망하더라구요 ㅎㅎ

라로 2021-11-10 19:43   좋아요 6 | URL
그러게요,, 제 주변 현지인들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목요일엔 프랑스 음식점에 가보려고요. 괜찮으면 사진 찍어 올립지요,, 근데 한국 블로거들이 엄청 많은데 그 소개 보고 가면 망한다고요?? 어머,, 제가 한국 가면 블로그 보고 찾아갈 생각이었는뎅,,ㅠㅠ

레삭매냐 2021-11-10 20:10   좋아요 5 | URL
블로그 맛집은 요즘 죄다 돈 받고
홍보하는 것들이라 당최 신뢰가
가지 않더라구요...

경험에 근거한 숨맛집이 뭐니뭐니
해도 쵝오인 것 같습니다만.

라로 2021-11-10 23:33   좋아요 1 | URL
그렇군요,, 돈이 웬수;;;
궁금한 게 있는데요,, 매냐님 혹시 매냐님만의 숨맛집 리스트가 있나요??
혹 있으시면 짜장면 잘 하는 집과 냉면 잘 하는 집 좀,,^^;;

책읽는나무 2021-11-10 20:19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저도 책구입은 그냥 묻지도 않고 마구 마구 팔랑대는~~~~ㅋㅋㅋ
음식에선 입이 좀 짧아서 마구 찾아가진 않는데요~아 아닌가???
나는 블러그 맛집 검색해서 근처를 배회하는데...그럼 음식도 팔랑귀???ㅋㅋㅋ
근데 한국 블러그 맛집은 찾아가서 먹어 보니 확실히 호불호가 있어요.분석을 잘하고 찾아가야 할 듯 합니다ㅋㅋ
입맛이 모두 다 달라서 그런가 봐요~^^
해든이 추천곡!! 귀엽네요~~해든이가 추천했다고 해서 더 예쁘게 들리는 건가??
리듬이 귀여워요^^

라로 2021-11-10 23:35   좋아요 2 | URL
ㅎㅎㅎㅎㅎㅎㅎ 책나무님 귀여우세요!!
입이 저도 짧다고 생각하는데 저도 아,,닌 것 같아요.
다만 안 먹는 것이 있을 뿐,, (응??)
블로그는 정말 무늬만 일 수도 있겠어요. 신중하게,,,
아 배고파요.ㅠㅠ
책나무님 만드신 총각김치하고 라면 먹고 싶은 타이밍.ㅋㅋ
요즘 음악은 저렇게 노력 많이 안 한듯 한 노래..

그레이스 2021-11-10 22:1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이수정 이다혜의 범죄영화 프로파일2가 나왔군요. 1 좋았는데...^^

라로 2021-11-10 23:36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 저도 오늘 알았어요. 1권과 연결 선상에 있겠죠??

붕붕툐툐 2021-11-10 22:58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이 글 읽으며 오래 전 묻어두었던 인도 식당이 딱 떠올랐어요! 거기서도 인도 방송이 계속 송출..맛은 제가 아는 한 최고구요~저도 치킨 티카 마살라 좋아해요~ 조만간 가봐야겠어요~!!

라로 2021-11-10 23:37   좋아요 2 | URL
어디에요 거기가??? 넘 궁금요.
저는 한국에서 거의 10여년 전에 발견한 인도 음식점 (이대 근처)
이름이 탄두리였던 것 같은데 (제 페이퍼에 있으니 찾아보면 되는데,,ㅠㅠ)
거기 정말 맛났어요!! 아직도 있을까요??(검색해보면 되는데,,ㅠㅠ)
알려주세요. 한국 가면 가보고 싶어요. 이태원은 아니죠??

붕붕툐툐 2021-11-11 22:01   좋아요 1 | URL
넹! 부천역 근처에 안나푸르나라는 음식점이에용!!^^
세트 메뉴가 훌륭합니다!!^^

psyche 2021-11-14 10:1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입맛이 우리랑 달라서일까요? 그 나라 출신 사람이 추천해준 음식점이 입맛에 잘 안 맞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 나라 사람들이 거기는 우리나라 음식같지 않아 하는 곳이 더 맛있다는....
사실 한국 음식점도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곳과 외국인들이 맛있다고 하는 곳이 다르더라고요.
그건 그렇도 역시 거꾸로 내려오면서 글을 봐서 그런데 프랑스 음식점도 실패였군요.

라로 2021-11-17 22:38   좋아요 0 | URL
그런 걸까요?? 듣고 보니 프님 말씀이 맞는 것 같아요!! ㅎㅎㅎ 프랑스 식당은 실패는 아닌데 굴이 넘 실망스러웠어요.ㅎㅎㅎ 근데 프님 굴 좋아해요?? 전 넘 좋아해요,, 해산물 킬러;;;;

기억의집 2021-11-16 0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갑자기 페이퍼 읽으니 울 아들이 카레 싫어하는데 일본에서 학교 근처인가에서 난하고 카레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고… 집에선 카레 절대 안 먹는다는 애가 난하고 카레 먹으니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부군께서는 그래도 라로님 기분 잘 맞춰주시네요 ㅎㅎ

아 그리고 이수정도 이수정이지만 김복준의 사건의뢰 추천이요. 몇달 전에 프로파일러 이진숙의 오늘도 살인범을 만나러 갑니다 읽었는데,, 진짜 프로파일러가 쓴 글이라 나른 괜찮었어요. 범죄 현장에서 나가 사건을 보는 분이라서.. 남달랐어요. 라로님 혹 시간 되시면 김복준의 사건의뢰 유튜브 한번 봐 주세요. 저는 책에서와 다른 현장과 우리 나라 수사관들의 끈질기고 집요한 범죄자 추적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거 보고 많이 배우고 알게 되었어요. 말솜씨도 좋으시고요~

라로 2021-11-17 22:41   좋아요 0 | URL
저희 애들도 일본 카레도 좋아하고 한국 카레도 좋아하는데 인도 카레는 좀 그냥그래 하더라구요. 남편은 제 기분 안 맞춰주면 인생이 고달파지니까,,ㅋㅋㅋ

김복준의 사건의뢰!! 꼭 볼게요. 기억의집님이 추천해 주시는 거니까 분명 재밌을 것 같아요. 근데 기억의집 님은 언제 유튜브 시작하실 겁미꽈???ㅎㅎㅎㅎㅎㅎㅎㅎ 왜 이렇게 뜸을 많이 들이세요?? 저는 저지르고 보는 스타일이라,,,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기억의집 2021-11-17 23:06   좋아요 0 | URL
자꾸 유투브할 가치가 있나 재게 돼요. 조회수 10 이러면 할 의욕도 안 생길 것 같고.. 알라딘 티비 둘러보다가 유명 작가도 알라딘 티비에 나와도 조회수 보니 천 안 넘어서.. 괜히 일만 벌이는 게 아닌가 싶어서 망설이게 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