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훌리아 아주머니와 결혼했다 1, 2권
읽기 시작한지는 좀 되었는데 이 책을 읽는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그래서 읽는데 오래 걸리긴 했지만 읽는동안 작가의 유머와 위트와 재기넘침에 지루할 틈이 없었다.
열여덟살 아들이 서른도 넘은 이혼녀와 결혼하겠다고 하면 과연 나는 어떻게 행동할까?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상황인데, 작가의 자전적 성장소설이란다.
훌리아와 헤어지고 싶지 않은 마리오, 결혼을 성사시키기 위해 그를 돕는 파스쿠알과 하비에르의 우정도 만만치 않긴 했지만 젊은 혈기에 한번쯤 해볼만한 치기어린 사랑이 아니었을까 싶기도 해서 그의 정열과 열정이 조금 부러웠다. 5년을 함께 살 수 있다면 그 약속을 지키면 결혼하겠다던 훌리아가 뻔뻔스럽거나 조금도 밉지 않았다.
˝결혼을 왜 해? 그저 같이 살기만 하면 그걸로 그만이지.˝
결혼을 왜 해야만 하는가, 그런 생각을 예전엔 했었는데 그래도 해보니 안정적인 감은 있긴 했다.

얼마전 둘째언니가 호출해서 모였는데 5년전 완치받았던 유방암이 재발되어 재수술을 해야한다고 했다.
불쌍한 마음이 가장 컸지만 그 앞에선 그런 말조차 조심스러웠다. 그래도 툭 던지는 말로 혼자 오래 살아서 그래 연애를 하든 결혼을 하든 해보는건 어때? 했더니 발끈했다. 데이트폭력도 무섭고 사망보험금 노려 위장살해 당하는 여자들도 무섭단다. 형부가 죽고 15년을 혼자서 조카를 키우며 얼마나 많은 고민과 걱정이 많았을까, 나처럼 되는대로 감정표현도 하고 남편이랑 씩씩거리며 소리질러가며 싸움질도 좀 하고 그러면서 마음 속에 담아두지 않고 풀고 살아야 하는데 그러질 못해서 그런 것 같다고 남편에게 말하니 워낙 조용한 성격에 화도 잘 내지 못하는 성격이라 더 그런 것 같다고 거들었다.

처음 발견되었을 땐 조기발견으로 혹만 제거하면 되었는데 이번엔 심장 가까이 뼈쪽으로도 전이된 것 같다고 뼈를 잘라내고 철심을 박아야하는 큰수술이란다. 옆에서 그 고통도 위로하고 함께 슬퍼해줄 사람이 없다는 것도 정말 많이 안쓰럽고 내내 괜잖다가 이제 좀 편안하게 살아야겠다 생각하니 발견되는 암덩어리가 원망스럽기도 하고 그렇다.

평생 한번 사는 인생이고 삶인데 매일 매일 하고 싶은대로 마음 편히 살았으면 좋겠다.
하고 싶은 일들, 버킷 리스토 적어보고, 수술 잘 끝내고 하나씩 해보자고 했는데 작성은 했는지 모르겠다.
수술하고나서부터는 자기 편한대로 살겠다고 선언했는데 제발 그랬으면 좋겠다.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고 주변에서 펄쩍 뛰더라도 그저 자신이 원하는대로 살았으면 좋겠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18-02-21 18: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휴....어쩐대요?
꿈섬님의 언니분 수술 잘되어 하고 싶은 것 실컷 하고 사셨음 합니다.
꿈섬님도 마음 고생 많으시겠지만 언니에게 큰 힘이 되어 드릴꺼라 믿습니다^^

꿈꾸는섬 2018-02-22 17:04   좋아요 0 | URL
책읽는 나무님 감사해요. 수술이 잘 되어야 할텐데 걱정이에요.

stella.K 2018-02-21 19: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정말 비슷한 이유에서 결혼을 못하는 것 같아요.
그런데 혼자 사는 것도 불안하기는 마찬가지죠.
가장 좋은 건 믿을만한 사람과 결혼하면 딱 좋은데...

그나저나 언니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요즘엔 암이 너무 많이 흔해지고 또 그만큼
치료법도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건강이 발목을 잡는 게 참 그래요.
생로병사는 피해갈 수 없으니 요즘은
건강할 때 뭐라도 해야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많이하게 되요.
모쪼록 언니 수술 잘 받으셔서 쾌유하시길 빕니다.

꿈꾸는섬 2018-02-22 17:06   좋아요 0 | URL
감사해요. 스텔라님.
혼자 사는 것도 누군가를 만나는 것도 정말 믿을만한 사람 만나는 것도 모두 힘든 일인 것 같아요.
수술받기까지 계속 마음 조리게 되네요.

서니데이 2018-02-21 21:3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언니분 5년이 지나서 완치 생각하셨을지도 모르는데, 다시 발견되어서 많이 놀라셨을거예요.
여러 가지 힘든 일지만, 수술 잘 받으시고, 힘든 치료 잘 견디시면 이번에는 좋은 소식 있으시기를 바래요.
꿈꾸는 섬님, 편안한 밤 되세요.

꿈꾸는섬 2018-02-22 17:06   좋아요 1 | URL
완치라고 생각했어요.ㅜㅜ
근데 어쩌다보니 다시 발견되었네요.
서니데이님 응원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