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수 없는 비밀 (2disc) [일반판]
주걸륜 감독, 계륜미 외 출연 / 프리미어 엔터테인먼트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주연 : 계륜미, 주걸륜 

감독 : 주걸륜

 

대만 관련 자료를 검색하다가 알게 된 영화다. 그냥 이름만 알고 지나가려고 했는데 여기저기서 자꾸 이 영화가 거론되어서 혹시 딸아이가 알고 있을까 싶어 물어보았더니 이미 중국어시간에 감상했다고 한다. 그중 유명한 피아노배틀 장면이라며 떡하니 그 자리에서 보여주는 거다. 그래?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2175675

 

당장 알라딘을 검색하니 이 영화가 있긴 한데 가격이 좀.....주로 이용하는 도서관의 '자료찾기'에 들어가보니 '대출가능'으로 나왔다. 그래서 이 영화를 꼭 보고말겠다는 일념으로 한 시간 삼십 분을 걸어 도서관에 다녀왔다. 물론 버스가 없는 건 아니다.

 

대만 영화를 자주 접한 것도 아니니 주연으로 나오는 주걸륜이나 계륜미를 알고 있을 리도 없는데, 계륜미, 이 여주인공의 자연스런 미모에 화면에서 눈을 뗄 수가 없다. 청순하고 맑고 아름답다. 주걸륜, 딸아이는 이 남주인공의 인물이 주인공으로서는 좀 부족하다고 하는데, 그건 아니야 딸내미야. 너무 조각처럼 잘 생기지 않아서 오히려 자연스럽고 멋있구만.

 

그냥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사랑이야기구나 싶었다. 그래도 주인공들이 예뻐서 영화에 몰입이 되었다. 학기말 시험 끝나고 보여주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 어쩌구 생각하면서 보고 있는데 이상하게 두 주인공이 함께 피아노를 치는 장면에서 여주인공이 흰 빛에 감싸여있는 거다. 유령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뭐지?

 

그러다가 남주인공의 회상이 차례로 이어지면서 시간여행의 비밀이 하나씩 하나씩 밝혀진다. 영화 <Sixth Sense>를 보았을 때의 전율이 온몸을 훑고 지나간다. 이럴 수가! 근사한 영화잖아?

 

 

한마디로 한순간도 한눈 팔 수 없는 영화다. 수수께끼 같은 시간여행을 풀어가는 재미도 쏠쏠한 것이 이런저런 생각거리를 남긴다. 아이들에게 보여주려면 dvd를 사야하나 어쩌나 좀 고민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