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셀러로 등록했어요~
rosa님도 드디어 중고책 판매의 세계로 들어오셨네요.저도 처음 알라딘에서 중고책 판매를 할때는 내심기대가 참 많았었는데 워낙 많은 알라디너분들이 책을 판매하느라 경쟁이 심해선지 한달에 1~2권 판매하기도 힘든때가 있으니 마음을 좀 여유롭게 잡으시는 것이 좋으실것 같아요^^
일단 일반택배와 편의점 택배의 차이점에 대해서 물으셨는데 제 경험을 토대로 가볍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반택배>
장점:택배 기사님이 문앞에서 픽업해주셔서 넘 편합니다.
단점:1.택배기사님이 언제 올지 몰라 마냥 기다려야 합니다.집에 다른 가족없으심 넘 불편합니다.
2.보낼 책에 택배기사님이 택을 부착하시는데 한번에 2권이상 보낼시 기사님이 잘못붙일수 있는데
이경우 구매자님한테 다른책이 가서 안좋은 소리 들으실수 있습니다(개인적 경험임ㅜ.ㅜ)
<편의점 택배>
장점:1.내가 편한 시간에 내 맘대로 택배 붙일수 있습니다.
2.내가 택배택을 붙이기에 여러분께 책을 보내도 혼동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단점:1.집에서 편의점이 멀시 택배 기사님 픽업이 부러울수 있습니다.
2.같은날 다수의 구입자에게 책을 보낼시 무게떔시 역시나 택배기사님 픽업이 부럽습니다.
집에 가족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혼자 사신다면 편의점 택배를 추천드립니다.일반 택배시 택배기사님이 언제 올지 몰라 하루 종일 기다린 경험이 있거든요.편의점은 워낙 많아서 밖에 나가실때 잠시 들러 맡기면 되기에 시간절약이 됩니다.
그리고 일반 물건을 편의점 택배로 보낼시 주소 입력들 여러가지 귀찮은 점이 많은데 알라딘의 경우 판매승인시 알라딘에서 핸폰으로 보내주는 12자리 숫자만 입력하면 편의점 택배기계에 입력하면 주소등이 자동적으로 출력되므로 넘 편합니다.
어차피 하루에 최소 한번은 집밖으로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편의점 택배를 강추드립니다^^
by cas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