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가상 수상작품집 4
정태원 옮김 / 명지사 / 1995년 10월
평점 :
절판


에드가상 수상 작품집49편의 수상작이 수록되어 있다.

 

서문

번개를 타라/존 러츠

핀톤군의 비/로버트 샘프슨

소프트 몽키/힐란 앨리슨

공포 영화/빌 크렌쇼

도둑들/도널드 E. 웨스트레이크

엘비스는 살아 있다/린 배러트

아홉 명의 아이들/웬디 혼스비

메리, 메리, 문을 닫아라/벤 슐츠

켈러의 요법/로렌스 블럭

 

명지사에서 나온 에드거상 작품집은 1947년의 수상작 엘러리 퀸의 미친 티 파티부터 93년작인 로렌스 블록의 켈러의 요법에 이르기까지 46편의 에드가상을 수상한 단편들을 모아놓은 아주 알찬 단편집이다.국내에서 번역된 추리 단편집들은 상당히 많지만 이처럼 수상작들만 모아놓은 단편집은 없지 않나 여겨지는데 에드거상을 수상한 작가들의 작품이다 보니 각 단편의 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에드가상 수상 작품집은 에드거상을 수상한 작가들의 단편들만 모아논 책이기에 추리 소설 애독자거나 추리 소설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면 필히 읽어야 되 책이라고 생각되는데 정말 추리 소설의 참맛을 느끼게 해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가지 불만인 점은 15,000원의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책이 너무 오래됬다는 점이다.무슨 말인가 하면 15,000원의 가격(일부 책들은 8천원이 붙은 90년대 책에 15,000원 스티커를 붙였다)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재고 서적을 산 듯한 기분을 준다.

그정도 가격이면 추리 소설치고 상당히 고가이므로 좀더 멋진 표지와 멋진 장정이 가능한데 출판사가 너무 무성의하단 생각이 든다.

아마 에드가상 수상 작품집이 절판된다면 저작권료 문제등으로 아마 국내에서 또 재간될까 하는 생각이 들기에 좀 비싸더라도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이들은 필히 구매해서 읽어야 될 책이 아닌가 싶다.

by caspi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