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놀라운 크로스 섹션/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앤서니 브라운의 마술 연필 웅진 세계그림책 136
앤서니 브라운.꼬마 작가들 지음, 서애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한솔이가 너무 갖고 싶어하던 책이다. 그래서 구입을 했고, 한달전부터 부록으로 포함된 그림책을 완성하고자 했지만, 결국 그냥 개인소장용이 되어버렸다. (기일 내에 완성하지 못해서 출품하지 못했다) 

앤서니브라운의 책이라면 덮어놓고 구입을 하곤 했다. 한솔이가 좋아했기때문이다. 아주 어렸을 때 구입한 책도 가끔 꺼내본다. 어렸을 때(지금도 충분히 어리지만) 본 책을 누군가에게 주지 않고 책꽂이에 꽂아두는 것도 필요하다. 특히 아이가 잘 보는 책은 더욱 그러하다. 언제 갑자기 찾을 지 모르기 때문이고, 그림책이란 것이 커서(혹은 어른이 보아도)도 충분히 음미할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이 책은, 앤서니브라운과 아이들이 함께 그린 그림이기 때문에 기존의 책과는 조금 다른 느낌을 주었다. 열려있다고 말하면 될까? 그래, 내용을 아이의 생각대로 바꿀 수 있는 열려있는 책이다. 마술연필이라는 훌륭한 도구를 꼬마곰의 손에 쥐어주었기 때문이다. 물론 이 책 자체로도 훌륭하다. 관계가 전혀 없어보이기도 하지만, 의외의 결과로 귀결되는 점이 딱 앤서니 브라운의 책이다. 

이 책에서는 꼬마곰이 마술연필을 갖고 여러 동물을 만나는 과정에서 동물들이 사람들의 욕심때문에 점점 사라져가고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살곳을 잃은 동물들을 모아서 파티를 연다.  

한솔이는 이 책에 포함된 부록을 이용해서 자기만의 이야기를 만들었다. 

 

 

아직 한글을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는 한솔이지만 자기 생각을 곧잘 글로 표현하는 아이다. 그래서 일체 내가 관여하지 않고 이야기를 만들도록 놔두었더니 이런 그림책이 만들어졌다. 

 

배경을 붉은 계통으로 그리더니 낙엽을 그려넣었다. 가을이라고 했다. 

 

비록 바로 뒷페이지에서는 가을은 의미없어졌지만 ^^ 

"여우를 만났어요. 꼬마곰은 마술연필로 하트를 그려서 사랑하는 마음이 되게 했어요." 

 

"여우가 작꾸(^^) 따라왔어요. 그래서 꼬마곰이 마술연필로 닭을 그렸어요. 그러자 여우가 따라오지 않았어요." 

 

"꼬마곰이 사자를 만났어요. 사자가 말했어요. 꼬마곰아 먹이 좀 그려줘. 그러자 꼬마곰은 고깃덩이를 그렸어요. 사자는 거기 향해 가고 꼬마곰은 판다가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보았어요." 

 

"꼬마곰은 판다에게 선물을 주었어요. 꼬마곰은 노래하고 춤추는 동물을 좋아하는 산타곰이 되었어요. 발레하는 토끼에게 예쁜 하트 머리핀을 그려주었어요." 

 

"꼬마곰은 모두 초대해서 파티를 열기로 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소리쳤어요. 동물친구들 모여라. 그래서 모두 모여서 노래하며 춤을 췄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