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7월 3주

피서철이라 소름돋을 만한 공포영화나 블록버스터도 좋겠지만 저는 조금 다른 생각입니다. 저처럼 뜨거운 서울에 딱 붙어있어야 한다면 영화를 통해 바다에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바다가 서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화 세 편입니다.  

1. <그랑블루> 

언제나 다시 봐도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는 영화입니다. 화면의 크기가 어떻든 화면은 푸른 바다로 종종 가득찹니다. 자크가 자면서 악몽을 꾸는 장면조차도 설렙니다.  

자크의 절대 고독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또 이해 못 할 것도 없습니다. 경쟁이나 타이틀만 좇는 인간보다는 드넓은 자연의 일부로 살아가는 돌고래한테 교감을 느끼는 게, 지친 심신으로 휴가를 가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2. <지중해>   

도시인의 삶은 종종 전쟁으로 묘사되기도 합니다. 우리가 여름에 기를 쓰고 휴가지로 고생스럽게 찾아가는 이유도 휴전을 하고 싶어서입니다. 아등바등한 일상을 잠시 잊고 낯선 곳 혹은 잠시 스쳐가는 사물들한테서 여유를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입니다. <지중해>는 우리가 휴가지에서 가져야할 자세를 알려줍니다.  

불시착한 비행기도 지중해의 한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나른하고도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인생 동동 거릴 게 뭐 있나, 케세라세라, 하는 마음을 배우게 됩니다.  

 

 

 

3. <태양은 가득히>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마지막 반전에 놀랐던 순간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청년 알랭 들롱의 미모와 그의 몸짓과 제스처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넋 놓고 그의 움직임을 따라갔습니다. 아름다운 청년에 배경은 또 얼마나 아름답던지요. 잔잔한 지중해를 가르는 태양빛에, 비록 화면이지만 눈이 부셔서 눈을 잠시 감아야했습니다. 이제는 너무나 알려진 이야기가 돼버려 처음 봤을 때처럼 긴장감은 없지만 여전히 여름하면 떠오르는 영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