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사람들 bookple

나의 독서활동을 공유하고 독서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을 친구로 맺어 

친구의 독서활동을 나의 뉴스피드에서 받아볼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1. 뉴스피드

 - 친구들의 소식과 독서활동 등 새로운 소식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독서취향이 비슷한 친구와 관심 분야 책을 추천합니다. 

 - 관심있는 책의 리뷰와 화제의 글을 추천합니다. 

 - 독서취향이 비슷한 친구나 관심 분야의 마니아를 추천합니다. 


2. 책장

 - 내가 읽은 책의 독서 기간을 설정하여 독서관리를 할 수 있으며, 

   친구가 읽은 책을 내가 읽은 책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도서별 관련 글과 별점 등 나의 활동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알라딘에서 구매한 책 / 보관한 책 뿐만 아니라 소장한 책을 구매한 책에 바코드 촬영하여 추가하거나, 

   엑셀파일을 업로드하여 독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서점에서 구매한 도서목록을 일괄 업로드하기 안내>>)


3. 사용자 페이지 

 - 사용자의 책장, 친구, 스탬프, 마니아, 작성 글을 제공하는 사용자의 모두보기 페이지입니다. 

 - 최근에 읽고 싶은 책, 읽고 있는 책, 읽은 책과 마니아(책, 분야, 저자, 시리즈)를 통해 독서 취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작성한 글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단, 친구가 아닌 경우 전체 공개 글로 작성한 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4. 도서 상세 페이지 

 - 책을 읽고 싶은 사람, 읽고 있는 사람, 읽은 사람, 마니아 등 이 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알 수 있습니다. 

 - 책을 포함하여 작성된 모든 글을 최신 작성일 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책정보 버튼을 클릭하면 알라딘 모바일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어 책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합니다. 


5. 마니아 

 - 북플 내 모든 활동을 지수화하여 지수가 높은 사람을 마니아라고 합니다. 

 - 마니아는 책/음반/DVD, 분야, 저자, 시리즈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 관심있는 책에 별점을 주거나, 리뷰를 작성하면 누구나 마니아가 될 수 있습니다. 


6. 스탬프 

 -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책장에 책을 추가하거나 글을 작성하거나 밑줄긋기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따른 스탬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특정 기간에만 받을 수 있는 한정 스탬프의 경우에는 기간이 종료되면 받을 수 없습니다. 단, 획득한 스탬프는 기간이 종료되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 주요 페이지 화면


   
   



※ 다른 서점에서 구매한 도서 목록을 한번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서점사 사이트에서 구매 도서 목록을 엑셀로 다운로드 받습니다.(상세한 사항은 아래 캡쳐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2. 엑셀 중에 isbn 필드의 isbn값만 '복사'해둡니다.

3. '알라딘 서재 > 구매리스트' 에서 '상품추가' 버튼을 눌러 복사해둔 isbn값을 '붙여넣기'하여 일괄 추가합니다.



▲ 예스24 : 예스 블로그의 '내가 산 상품들' 코너에서 기간별로 구매 내역을 엑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 '마이룸 >주문/배송내역 > 내가 구매한 상품리스트 보기' 코너에서 기간별로 조회하여 엑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알라딘 서재 > 구매리스트' 에서 '상품추가' 버튼을 눌러 복사해둔 isbn값을 '붙여넣기'하여 일괄 추가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