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트렌드차이나

 몇 년간 쏟아져나온 중국 관련 책은 많습니다. 비슷비슷한 주제와 내용의 책들 중에서 이 책이 눈에 띄는 이유는 저자입니다. 바로 베스트셀러 작가로 이름을 알린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입니다. 중국의 소비트렌드 변화흐름을 분석해달라는 의뢰를 받고, 3년간 진행한 프로젝트를 정리한 결과물이 궁금합니다. 

 

 

 

 

 

 

 

 

 

 

2.당신이 지갑을 열기 전에 알아야 할 것들

 돈을 버는 방법에 관한 책은 많지만, 돈을 쓰는 방법에 대한 책은 드뭅니다. 이 책은 돈을 '행복하게' 쓰는 법을 가르쳐주는 보기 드문 책입니다. 우리 속담의 말처럼 '정승처럼 쓰는' 소비의 지혜가 궁금합니다.

 

 

 

 

 

 

 

 

 

 

 

 

3.격차사회

 일본의 경제적 불평등에 관한 책입니다. 하지만 양극화는 전세계적 현상이라는 점과 일본 경제와 비슷한 현상을 답습하는 한국경제의 특성을 고려한다면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본의 실수를 우리는 되풀이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4.이기적 삶의 권유

 삶의 의미와 가치를 고민하는 영미권 젊은 독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철학자 게리 콕스의 저작이라는 설명이 끌리는 책입니다. 많은 이들이 주장해온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자는 논리를 과연 철학자는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합니다.

 

 

 

 

 

 

 

 

 

 

5.날 것 그대로

"방송 15년 차의 예능 작가인 저자가 격렬한 방송 현장에서 수많은 사람들과 첨예한 관계를 맺으며 터득해온 사람 관계에 대한 책"(책 소개에서)입니다. 친근한 예능 프로그램과 연예인들의 에피소드를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관계의 기술을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초코머핀 2013-10-03 13: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책 추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