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1기 첫 신간추천 페이퍼입니다. 새롭게 경제/경영 분야의 책도 살펴볼 수 있어서 기쁩니다.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고, 두 분야의 책을 고루 소개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1.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

 인터넷 강의로 유명한 최진기님이 쓰신  『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상식』입니다.  1천 시간이 넘는 강의경험을 통해 온국민이 꼭 알아야 교양경제상식 500개를 가려 뽑은 책이라는 설명에 넘어가지 않을 경제학 초보는 없을 듯 합니다. 늘 경제학 앞장에서만 맴도는 실력을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다져보고 싶습니다.

 

 

 

 

 

 

 

 

2.유저

 '사용자 중심'  마케팅에 대해서 모르는 이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기업과 조직은 드뭅니다. 더욱더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는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만 합니다.

 

 

 

 

 

 

 

 

 

 

 

3.스토리 Story

  우리는 타인을 설득하는 것은 고사하고, 내 마음도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에 종종 부닥치곤 합니다. 지금까지의 이런 상황에 대한 처방은 보상, 강제, 의지력등이 전부였습니다. 이 책은 마음 속의 이야기(내러티브)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획기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으로 행복하고 긍적적인 나만의 스토리를 써내려가보고 싶습니다.

 

 

 

 

 

 

 

 

 

4.기억의 마술사

 미드 멘탈리스트를 보면 주인공이 '기억의 궁전'을 이용해서 놀라운 기억력과 기술을 선보이는 경우를 종종 보여줍니다. 흔히 장소기억법이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고대 그리스에서 처음 만들어져 오늘날까지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스타킹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저자가 전하는 다양한 기억법을 통해서  '기억의 달인'이 되고 싶습니다.

 

 

 

 

 

 

 

 

 

5.아침 1시간 노트

 누구나 한 번쯤은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 노력해 보았을 겁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도 곤욕이지만, 일어나서도 딱히 무엇을 할지 몰라 곤혹스럽습니다. 이 책은 그런 이들을 위해서 아침 1시간을 활용해서 쉽고 혁신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5-07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이번에 11기 경제경영 신간평가단 파트장을 맡게된 키치입니다.
추천도서 다섯 권 확인했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