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미국이 초강대국일때는 미국의 경제상황만 눈여겨보면 세계경제 흐름이 보였다. 여기에 추가 변수로 국제유가만 분석하면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중국이 등장하고, 유럽까지 개입되어 변수가 많아졌다. 따라서 한국 경제를 예측하고 방어하기 위해선 복잡해진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미국, 중국, 유럽 변수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예측한 책이다.

 

 

 

 

 

 

 

 

 

 

 

 

 

 

 

 

 

세계적인 중국 경제학자 셰궈중 박사가 진단한 중국 미래예측 보고서. 위안화 절상 압력 및 인플레이션, 부동산 폭락 등 중국 경제의 근간을 뒤흔드는 위기론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저자는 우선 이 책에서 세계의 이목은 추락하는 미국과 흔들리는 유럽을 대체할 만한 국제 세력으로 중국을 주목하지만, 실제 중국 경제는 거품 경제와 인플레이션, 부동산 투기, 부정부패 등의 이유로 몸살을 앓고 있으며, 거품 경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게 된 원인과 그 해결책을 제시했다. 

 

 

 

 

 

 

 

 

 

 

 

 

HSBC은행과 JP모건을 거쳐 일본에서 애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금에 관한 오해와 편견에 대해 6,000년간 역사와 통계로 투자 향방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설명한 책이다. 특히 ‘지금의 금값은 거품이다’ ‘금시장은 음모세력에 의한 조작이 만연하다’ ‘금 투자는 인플레이션 헤지를 위한 원자재 투자법 중 하나다’라는, 금 투자를 망설이게 하는 생각들에 대해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진실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게다가 저자가 복잡한 계산식이 없이 설명하고 있어 역사 이야기를 듣듯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독일 최고의 시사주간지 슈피겔 저널리스트들이 세계 금융사 전반을 다루면서 경제, 문화, 정치, 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화폐의 흐름을 통해 미래에 관한 통찰력을 보여준다. 또한 1,000년 역사 속 일어났던 화폐를 둘러싼 풍부한 사례와 그 이면에 감추어진 이야기들, 어떤 사건의 발생 원인과 진실 등을 통해 우리 사회가 어떻게 적응하고 변화해 왔는지 이야기한다

 

 

 

 

 

 

 

 

 

 

 

 

 

기념비적 사례 연구로 포지셔닝 전략을 꿰뚫은 마케팅의 바이블. 마케팅의 기본 원칙들을 기념비적 사례들과 함께 쉽고 명쾌하게 제시한다. 코카콜라, 버드와이저, 포르쉐, 미쉐린 타이어와 같은 유명한 기업과 브랜드는 물론 조지 부시, 빌 클린턴 같은 정치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등 모든 비즈니스 영역을 넘나들며 포지셔닝 전략이 가장 빛날 수 있는 실용적 지혜를 전달한다. 

 

 

 

 

 

 

 

 

 

haji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