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뉴욕타임스]의 칼럼리스트이자 세계적 베스트셀러 저자인 토머스 프리드먼과 존스홉킨스대학 국제문제연구소 석좌교수인 마이클 만델바움이 쇠퇴하는 미국의 현재를 조명하고, 앞으로의 모습을 전망한 책. 국제 분야의 전문가인 두 저자는 미국인으로서 그 누구보다도 미국의 현재를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본다.  

 

 

 

 

 

 

 

 

 

 

 

 

 

 

 

 

많은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사서 무조건 집값이 오를 거라고 낙관하는 수많은 서민들을 향한 따끔하고 현실적인 충고를 담은 책이다. 또한 과거 은마아파트에서 시작된 대한민국 아파트 부침(浮沈)의 역사를 되짚어보고, 2008년 금융위기 전후의 미국 시장, 단카이 세대의 은퇴와 함께 긴 침체기에 빠진 일본 시장 등 국제적 경제 흐름과 함께 우리나라의 부동산 주기를 과학적이고 분석적으로 정리했다. 

 

 

 

 

 

 

 

 

 

 

 

 

 

 

 

비즈니스계의 판도를 뒤흔든 ‘화이트 스페이스 전략’을 담은 이 책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통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이를 통해 마크 존슨은 맥킨지 상을 받으면서 혁신 전문가로 명성을 얻었다. 애플에서 자라(Zara)에 이르기까지, 화이트 스페이스를 선점함으로써 위대한 시장을 창조한 기업들의 풍부한 사례들을 담고 있다.

 

 

 

 

 

 

 

 

 

 

 

 

 

 

 

2000년 보보스를 통해 부르주아와 보헤미안을 결합한 ‘보보스’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며 미국 사회는 물론 전 세계에 지적 돌풍을 일으켰던 데이비드 브룩스의 신간. 관계와 만남을 통해 성장하는 인간의 본성을 밝히며 경험과 학습, 가풍, 주변 사람과 문화, 제도의 중요성을 다룬다. 우리 인간이 어떻게 기능하고 또 어떻게 삶을 이끌어 나가는지 심리학, 사회과학, 신경과학 등 광범위한 학문을 넘나들면서 생생하게 포착해낸다

 

 

 

 

 

 

 

 

 

 

 

 

 

실리콘밸리의 대표적인 인터넷/비즈니스 분야 전문지인 '와이어드'의 칼럼니스트인 저자가 '상시접속 시대'의 미래에 대해 정리한 것이다. '올웨이즈 온' 사회의 장밋빛 미래상은 물론 프라이버시 문제와 개인의 집중력 저하 등 부작용들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haji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