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문제인물을 키우는 조직시스템의 특성과 그로 인한 손실규모를 통계적으로 밝힌 최초의 책이다. 저자인 경영학자 미첼 쿠지 박사와 심리학자 엘리자베스 홀로웨이 박사는 25년 이상 조직개발 컨설턴트로서 활약해왔다. 두 저자는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CEOㆍ경영진ㆍ부서장ㆍ각종 팀장 및 현장감독관 4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2년 여의 심층 인터뷰 및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썩은 사과가 발생하는 조직환경과 그들의 특징, 그로 인한 악영향과 손실을 객관적으로 분석해냈다.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기업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는 ‘트리플 미디어(Triple Media)’를 소개한다. 우리나라 광고산업을 주도해온 제일기획은 이 책을 통해 디지털의 본질부터 소비자의 역할 변화까지 현 시점에서 마케터가 무엇을 준비하고 실천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또 책에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3가지 관련화(자기 관련화, 관심집단 관련화, 사회 관련화)와 트리플 미디어의 연계에 대한 전 세계 11개 기업의 사례가 포함되어 있다 

 

 

 

 

 

 

 

전 세계 동시 출간되는 스티브 잡스가 인정한 유일한 공식 전기. 애플의 공동 창업주이자 전 CEO, 21세기를 움직인 혁신의 아이콘 스티브 잡스. CNN의 전 최고 경영자이자 《타임》 전 편집장인 월터 아이작슨의 독점 인터뷰를 통해 그의 전 생애와 우리 모두의 디지털 삶을 바꾼 혁신의 핵심 원천이 최초로 밝혀진다.  

 

 

 

 

 

 

 

 

 

중국의 대표적 경제지 <중국주간>의 밀착 취재로 완성된 이 책은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중국 재계를 움직이는 이너서클의 실체를 추적한 최초의 경제서이다. 중국기업가클럽, 타이산회, 쟝난회, 화샤동창회, 야부리포럼, 창안클럽, 징청클럽, 아라산SEE생태협회 등 중국 재계를 대표하는 부자클럽을 소개하고 중국 기업 총수들의 인맥을 공개한다. 더불어 이들 집단과 주요 비즈니스 사건 간의 역한관계를 파헤친다.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 역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월스트리트의 눈부신 성장과 처참한 몰락의 실화를 다루고 있는 이 책은 ‘금융위기가 왜 발생되었으며, 누구에게 책임이 있는가?’라는 질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팩션 형식의 경제경영서이다.  

 

 

 

 

 

hajin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2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