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타임]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뽑은 거시 경제학자 담비사 모요의 첫 국내 출간작으로,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화제작으로 최근 미국에서 논쟁을 일으키고 있는 경제서다. 미국과 서구 경제의 몰락, 중국을 비롯한 신흥경제국의 부상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함께 살길을 찾는다.
혁신 기업들의 경영 전략도 사실은 ‘빌려오기(바로잉, borrowing)’에서 출발한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바로잉(빌려오기)’의 의미처럼, 저자인 데이비드 코드 머레이는 “이 세상에 독창적인 것은 없다”며 ‘아이디어 빌리기’ 6단계를 제안한다. 또 ‘남의 아이디어를 빌리는 행위’는 지적인 절도 행위가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 기법의 핵심이라고 말한다. 책에는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구글 가이즈뿐 아니라 아이작 뉴턴, 조지 루카스 등의 사례를 들면서 그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한 기존에 있던 아이디어에서 나온 것임을 보여준다
기업경영에 대한 산전수전 그리고 공중전을 겪은 한 사장의 경험과 노하우에 대한 기록이다. 이 책에는 경영을 하기 이전에 알고 있던 ‘세상의 상식’들이 경영의 현실에서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사장이 알아야 할 경영의 비밀’인 마케팅과 재정, 고객서비스, 직원의 채용과 교육, 기업관리, 리더십 등 소기업 CEO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면하게 되는 거의 모든 분야 산 경험을 숨기지 않고 알려준다.
현대 상거래의 핵심이 된 할인 상품 뒤에 숨겨진 글로벌 네트워크의 어두운 면을 폭로하는 책. 미국과 캐나다에서 저널리스트로 활발히 활동 중인 고든 레어드는 수많은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대형 할인점 임원에서부터, 노숙자, 불법 이주 노동자까지 다양한 이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가 즐기는 값싼 물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그것이 끼치는 파괴적 영향은 어떻게 나타나고 있는지 다각도로 추적한다.
현대사회의 성공 비즈니스를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마이크로 마케팅’에 대한 책이다. 특히 기존의 매스 마케팅(mass marketing)에서 마이크로 마케팅(micromarketing)으로의 7가지 변화에 대한 이야기이다. 이 책에서는 실제로 성공한 수많은 ‘마이크로 마케팅’의 사례들이 소개된다. 그 사례들을 통해 매스 마케팅에서 마이크로 마케팅으로 변화한 7가지 요소들을 살펴볼 수 있다.
haj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