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멍강옵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어멍 강옵서 감동이 있는 그림책 1
박지훈 글.그림 / 걸음동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주도 방언은 아무리 들어보아도 제대로 알아들을수 없을 정도로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 책의 제목도 [어멍 강옵서]라서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잘 모르고 펼쳐보게 되었는데요 제주도 말로 엄마 다녀오세요 라는 말이라고 하니 그제사 비슷하게 들려오는듯 합니다. 제주도를 다녀온지가 몇년 전이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언제 어느때 찾아 보아도 너무나 아름다운 섬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로 둘러싸인 환상의 섬인 제주도는 어느곳을 가더라도 모두가 관광지인양 멋진 장관들을 펼쳐보이고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런 제주도에서 살고있는 모녀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잔잔한 파도가 일듯이 그렇게 마음을 휘저어주고 있는 그런 동화였습니다.작가의 어린시절을 그대로 묘사해 준것이라 그런지 더 애틋함이 묻어나는것 같았습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친구들이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이 책의 주인공은 낮고 작은 돌담으로 둘러싸인 나지막한 지붕에 작은 집에서 엄마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엄마가 바다에서 물질을 하는 관계로 엄마가 물질을 나가고 나면 혼자서 친구와 놀기도 하고 모래성을 쌓기도 하곤 하는데요 그러다가도 바다로 물질을 나가신 엄마를 걱정하는 아이의 마음이 그대로 보이는것 같아서 참 마음이 짠해지는것 같습니다. 엄마생각이 날때면 바다에서 주워온 소라껍데기로 마음을 달래면서 보내곤 하다가 비바람이 치게 되면 얼른 집에 들어가기 보다 엄마를 먼저 떠올리면서 불안해하는 착한 딸의 모습이 너무 애틋합니다. 아이의 간절한 기도를 하늘도 알고 바다도 알았던 것일까요? 어느새 비바람이 멎고 다시 엄마와 만나게 되는 착한 딸아이를 보면서 제주도의 아름다움과 함께 사랑하는 모녀의 정을 잔뜩 느낄수가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환상의 섬으로 알려져 있는 우리의 제주도를 생각하면서 이 동화를 읽었는데요 바다를 등지고 저녁노을을 벗삼아 걷고 있는 엄마와 딸을 보면서 마치 한폭의 그림을 보는것 같았습니다. 가족의 소중함도 느껴보고 제주도의 멋진 풍경도 감상해 볼수 있었던 그런 동화였기에 제주도를 잘 모르는 우리 아이들에게 제주도가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되었다는 이야기도 해 주고 자연스럽게 제주도를 자랑으로 삼을수 있도록 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우리 아이들에게 우리의 제주를 멋지게 생각할수 있도록 해 주고 싶은 책이었고 또 다시한번 제주도를 찾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책이었습니다.멋진 섬 제주도 꼭 다시 찾아가고 싶어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