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너를 본다 미드나잇 스릴러
클레어 맥킨토시 지음, 공민희 옮김 / 나무의철학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알 수 없는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느끼면 엄청난 공포심이 생긴다. 반복되는 일상이 주는 나른한 안정감이나 권태로움이 한순간에 공포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영국이 낳은 스릴러 작가 클레어 맥킨토시의 신작 '나는 너를 본다'는 평범한 일상이 더 이상 안전하지 못하는 것을 알려주는 현실에서 충분히 무서움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소재의 스릴러 소설이다.


40대 중년의 조 워커는 남편 매트의 외도로 아들과 딸을 데리고 남편 곁을 떠나 작가로 성공하고 싶어 하는 남자 사이먼과 함께 살고 있다. 평소와 같았던 하루인데 우연히 지하철 신문 광고를 보고 놀라고 만다. 올바르지 못한 만남을 권하는 광고에 실린 얼굴은 분명 조 자신의 얼굴이라고 여겨진다. 놀라는 가슴을 안고 이 사실을 가족들에게 말하지만 닮은 사람일 거라는 말에도 마음이 안정되지 못한다. 성실함과는 동떨어진 아직은 철이 들지 못한 청년인 아들은 사이먼과 사이가 그리 좋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하는 열아홉 살의 딸은 감독인 남자친구를 두고 성공을 꿈꾸는 현실도 불안하다.


너무나 뻔뻔한 범죄자를 눈감아 줄 수 없어 폭행을 감행했던 과거를 가진 지구대 치안 팀에서 근무하는 켈리 스위프트에게 조 워커는 불안한 마음에 연락을 취한다. 지하철 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안심 할 수 없는 예감이 들며 열쇠를 잃어버린 인물이 범죄에 노출되면서 조 워커 역시 위험하다고 판단한다.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다고 한다. 안다고 믿었던 인물이 가진 악의는 조의 생명을 위협한다. 살아야 한다. 자신은 물론이고 또 다른 인물도 살아 있어야 하기에 목숨을 건 행동을 할 수밖에 없다.


누군가 나를 지켜보는 것은 아닌가 하는 마음에 자꾸만 책을 읽는 동안 뒤를 돌아볼 수밖에 없을 것이라는 문구처럼 평범한 직장이라면 매일 콩나물시루 같은 지옥철에 몸을 실어야 하는 현실에서 타인에게 나를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 주는 오싹함에 몸을 떨게 된다.


예상했던 결말이 아니라 오픈되어 있는 결말이 주는 무서움은 상상이상이다. 자신이 욕을 먹더라도 상대는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취한 행동이 가진 진실을 들어내지 못하면서 갖는 악한 마음이 소름 끼치게 무섭다. 그 대상이 친밀한 상대라 더 무섭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사생활이 온전히 보호받기 힘든 현실이 가진 무서움이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크게 다가오는 이야기가 무섭지만 재밌다.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두려움에 떨면서도 범인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용기를 내는 조 워커나 범죄자를 폭행한 과거를 가지고 있지만 포기를 모르는 켈리란 인물 역시 매력적인 캐릭터임에 틀림없다. 현실에서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를 다루고 있어 오싹하지만 쫄깃한 재미에 오픈 되어 있는 결말 역시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 스릴러 소설이 주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