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달걀 하나로 - 국민 재료 달걀의 무한변신 달걀 요리 67
손성희 지음 / 리스컴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나도 그랬지만 동생도 아이 키우는 친구들에게 그런 말을 들었다 한다. 세상에 김과 계란이 없었으면 아이들을 어떻게 먹여 키웠을까? 하는 걱정들을 말이다. 사실 어린 유아들의 입맛을 사로잡기에 김과 계란처럼 무난한 메뉴가 없다. 고기나 채소를 잘 안먹는 아이들도 계란과 김요리는 대부분 무난하게 잘 먹는다. 알레르기가 있지 않고서는 웬만하면 잘 즐긴다 생각이 된다. 사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계란하면 대부분 반가운 추억이나 익숙한 요리로 받아들이지 않을까? 아니 요리라기보다는 그냥 일상적인 반찬으로 계란 한판, 열줄 쯤은 어느 자취생이라도 반드시 집에 챙겨놓을 그런 재료가 아닌가 싶다.

 

 

 

냉장고에 무난하게 들어있는 계란.

이 계란으로 가장 쉽게 해먹는 것은 계란 후라이이고, 조금 더 신경을 쓰면 계란 찜 정도?

그런데 그 외에 부재료로 쓰이는 줄로만 알았던 계란이 화려한 메인이 되는 요리들이 있다면?

누구나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겠다. 이 책은 바로 그 달걀 하나로 만들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 67가지를 선보인다. 물론 달걀 외의 재료들도 들어가겠지만 중요한 메인은 달걀이다. 다른 요리책에서는 주로 부 재료로 느껴지던 계란, 달걀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는 드문 책인 것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달걀. 그 달걀의 변신은 무제한이다.

사실 호텔 조식으로도 달걀로 해먹을 수 있는 아이템이 꽤 다양해서, 삶은 달걀, 계란 후라이, 오믈렛 등을 다양하게 조리해주는 즉석 조리코너가 꼭 인기를 끌고 있다. 웬지 달걀 요리는 호텔에서도 빠짐없이 꼭 먹어줘야할 것같은 그런 곳.

이 책의 달걀 요리 중에 우선 나는 수란과 에그 베네딕트가 눈에 띄었다.

둘다 브런치 카페 등에서 눈길을 끌었는데 정작 나는 제대로 해먹어본 적이 없는 메뉴라서 꼭 따라해보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홀랜다이즈 소스로 나온 메뉴가 궁금했는데 이 책의 에그 베네딕트는 홀랜다이즈 소스는 아니었고 베샤멜 소스로 만든 것이었다.

수란의 경우에도 실패하기 쉽다는데 나름 이 책에는 체계적으로 나와있어서 따라해보면 금새 잘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비주얼로 소개가 되어 있었다.

 

 

그 외에 달걀을 간단히 써서 요리할 수 있는 달걀밥전, 달걀 버터밥, 달걀 볶음밥, 달걀 우동 등이 눈에 띄었고, 반찬으로도 다양한 달걀 요리들이 눈에 띄었는데, 토마토 달걀 볶음은 토달볶이라 해서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인가에서도 본 기억이 나는 메뉴였다.

 

집에 계란만 있고 뭔가 색다른 요리를 먹고 싶은 그런 날이라면

그 외의 약간의 채소 등을 첨가해 이 책의 다양한 메뉴를 시도해보라고 말하고 싶었다.

나 또한 집에 있는 달걀로 뭘해 먹을까 하던 와중에 이 책의 다양한 달걀 요리에 눈이 번쩍 뜨였으니 말이다.

 

 

 

호텔에서 먹어봤던 온천 달걀 (이름은 온천달걀이 아니라 다른 뭐였던것같지만)에는 짭짤한 간장이 들어가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책에서는 쯔유를 이용해 간편히 만든 것이 참고하기 좋았고, 맥도날드와 던킨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맥모닝을 만들때는 원형틀을 이용해 계란을 구우면 파는 것과 모양을 비슷하게 잡을 수 있다는 팁 등을 얻을 수 있었다.

 

달걀 하나만으로 만들수도 있고 달걀 하나로 더하는 맛을 얻을 수도 있는 요리책, 달걀 하나로.

이 책으로 든든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볼 생각에 벌써 신이 난다.

 

 

 

* 해당 리뷰는 알라딘 신간평가단에서 선정된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꿀꿀페파 2014-02-25 00: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보고 가요. 러브캣님!
수고 많으셨어요!!

러브캣 2014-03-05 01:09   좋아요 0 | URL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