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
-
잘되는 집안의 10cm 비밀 - 풍수 인테리어를 이용한 정리와 배치의 기술 ㅣ 내 손으로 하는 풍수 인테리어 시리즈 1
이성준 지음 / 예문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돈 잘 버는 집안, 공부 잘 하는 아이를 만드는 10cm의 법칙
식탁을 벽에 붙이지 마라! 식탁을 벽에서 10cm 띄우면..자녀의 진로운이 트이고 가족 건강이 좋아진다
침대는 절대 벽에 붙이지 마라! 침대를 벽에서 10cm띄우면..부부 사이가 돈독해지고 몸의 피로가 줄어든다
아이가 아플때는 가구 사이 공간을 점검하라! 빈틈없이 들어찬 가구 사이에 10cm공간을 만들면.. 몸의 기운이 좋아지고 잔병치레가 줄어든다.
가장의 키보다 큰 화분은 성공의 걸림돌이다. 가장의 키보다 10cm작은 화분으로 바꾸면 일이 풀리고 돈이 들어온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를 붙여놓으면 돈이 새어 나간다. 전자레인지와 냉장고를 10cm띄우면..쓸데없는 지출, 돈 나갈 일이 줄어든다.
유난히 청소를 잘 못하고 정리정돈에 쥐약인 나를 최근에 가장 반성하게 한 책이 있었다.
정리정돈 잘하는 법에 대한 책들도 읽어보곤 했지만 실천하기까지가 참 버겁게 느껴졌다. 그런데 이 책은 예쁘게 잘 정리하는 법을 알려주기보다 정리정돈을 안하고 살면 가족들에게 해가 될 수도 있음을 지적하는 책이라 정말 뜨끔하면서도 무서워졌다.
명당, 풍수를 굳이 찾아 믿는다기보다는 그저 호기심에 읽어본 책이었는데 왜 집을 깨끗이 정리하고 살아야하는지 단지 기분만 좋게 하기 위해서가 아닌 가족의 건강, 금전운, 아이의 학업 등 모든 것에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의 기운이란 것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있었다
신랑이 결혼 후 가끔 현관에 거울을 놓아서는 안된다 등의 일부 집안 풍수 내용을 인터넷 등에서 찾아보고 알려주었을 적에 그게 뭐라고..싶은 생각도 들었지만 이왕이면 안 좋다는 것보다는 좋다는 것으로 맞추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은 들었었는데 집안 풍수에 대해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한권의 책으로 나온게 있는지는 몰랐었다.
얼마전에 아버님이 현관문에 다는 풍경 같은 종 하나를 사오셔서 달아주시기에 아이가 도둑을 무서워해서 혹시나 문이 꽉 안 닫혔을때 누가 들어오는 것을 알게 하기 위해 달아주신건가 했는데 풍수에 좋다는 말을 들으시고 달아주신거라고 하신다.
가족들은 풍수에 대해 너그러운 편인 듯 하다. 그렇다면 집안의 안주인인 나는?
잘 모르기도 하였거니와 우선 앞서 말한대로 집을 그리 깨끗이 정리정돈을 해놓지 못하고 있었다.
가구의 배치, 조화 등도 중요하지만 먼저 집안에 이상이 있는 곳은 없는지 전구가 깨져있거나 빛이 너무 어둡거나 정리정돈을 못하고 물건을 보기 싫게 쌓아둔 곳은 없는지 등을 체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하였다.
아이 어릴적부터 온 가족이 거실에 나와 놀다보니 거실에 아이 놀이방매트부터 시작해 아이 책과 장난감 등으로 산더미를 이루고 살고 있는데 거실이야말로 깨끗하고 여유 공간이 많도록 치워 놓고 살아야한다는 말에 가장 뜨끔하였다.
안방에서 잠자는 것도 위치와 순서가 정해져있었다. 창문에서 자꾸 찬바람 들어온다고 반대방향 같기는 한데 우리 식구들은 문쪽을 향해 머리를 두고 잠을 자고 침대에 올라갔을 적에만 침대 헤드가 창문을 가려주니 창가쪽으로 머리를 대고 잠을 잤는데..
침대 가장 안쪽은 내가 가운데는 아이가 그리고 떨어지기 쉬운 바깥쪽에 아이 아빠를 재웠었다. 이 모든게 잘못되었다는 사실.
가장을 가장 침대 안쪽에 자게 하고 아내는 그 옆에 자라는 것. 그리고 침대건 바닥에서 자건, 머리는 반드시 문과 가장 먼 쪽에 두고 자야한다는 것이었다. 엉망으로 하는게 한두가지가 아니었구나 싶어 자는 방향이라도 조금씩 바꾸려 노력하는 중이다.
그리고 지금 뭔가 여기저기 수북히 쌓여있는 거실도 정리해나가고.
나중에 이사를 가서 아이방을 따로 주게 되면 꼭 현관 왼쪽방을 줘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지금 우리집에서는 현관에서 왼쪽방이라곤 안방 뿐이다. 다른 방 두개는 모두 현관에서 바라볼적에 오른쪽 방이다. 오른쪽방은 조금 사치스러운 분위기와 산만한 분위기라 부모님께 드리기 적합한 방이고, 아이들 공부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한다. 아이들 공부방으로는 왼쪽방이 좋다고 하니 아이 있는 집에서 공부방을 제공할때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다.
친구네 남매가 둘다 명문대 괜찮은 학과를 나와 그런지 강남에 있는 아파트를 팔고 이사를 할 적에 새로 이사온 사람이 전화를 걸어서 가구 배치를 어떻게 두고 살았었냐를 묻기까지 했다 한다. 아마도 친구네 살던 그 방식 그대로 좋은 기운을 물려받고 싶어서 그랬던 것 같다. 실제 그렇게 살아서 성공한 사람들도 있을테고 그런 것을 모른다 해도 책에 나온대로 돈이 들어오는 풍수, 학업 성적, 합격운 등을 높이는 풍수를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가구 배치, 정리정돈 등을 조금 바꾸는 것으로 충분히 바뀔수 있는게 많았다.) 찾아 실천해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졌다.
가족을 위한 것, 위하지 못하는 것 등에 대한 것과 정리정돈이 직결된다니 이제는 좀 나의 게으름을 버리고 청소 잘하는 엄마, 아내가 되어야겠단 생각이 든다.
조금 힘들어도 가족을 위한 보다 나은 방향이라면 실천 못할게 무엇인가.
특히나 이사를 가서 새로 집을 꾸며야하는 상황이라면 이 책을 미리 읽어두고 참고해 가구를 배치하면 더욱 좋을 것 같았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