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안 그래도 꽉 찬 냉장고를 보면서 끼니때마다 먹을 반찬 없다 고민 말고, 냉장고를 털어서 좀 비워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부부와 아기 한명인 단촐한 살림이라 반찬이나 요리가 애매하게 남는 경우가 참 많았는데 냉장고에만 넣어두고 방치하면 금새 상해버리기 일쑤여서 늘 아쉬웠지요. 지금도 버거운 냉장고 냉동고지만 (냉동고를 따로 샀음에도 불구하고) 재치있게 잘 관리하면 버리는 음식물 낭비 없이 빠르고 쉽게 요리하고,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살림꾼이 될 것 같아 냉동보관요리를 꼽아보게 되었네요. 

 

 

 

꼬마 츄츄님 이름이 낯익네요 ^^ 

아이가 견과류, 채소 등을 좋아하지 않아 어찌 먹일지 고민이 많았는데 두뇌를 위한 간식의 주요 소재라하고, 얼마 전 읽은 물 마시지 마라 에서도 채소와 과일의 중요성이 언급되어서 아이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엄마의 결단이 필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변비 또한 심각한 문제구요. 골고루 잘 먹고 튼튼하고 똑똑한 아이로 자라나길 바라는 마음에 두뇌 간식을 꼽아봤습니다. 

 

 

 

제목이 참 독특하다 생각했는데, ㅎㅎ 시속 킬로미터의 행복으로 조회해보니 시속 12킬로미터의 행복이라는 또다른 책이 같이 검색되네요. 10년차 부부의 행복한 해외여행기, 그 중에서도 가보지않은 라오스에 대한 여행기가 "맛깔스러운 작가의 글솜씨"로 더욱빛이나는 책이라 하니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실제 여행갈 시간이나 기회가 많지 않아 눈으로 즐기는 책 여행을 먼저 즐기는 편이라 라오스를 책으로 먼저 접하고 언제고 가게 될때 꼭 참고하게 되길 바라네요. 

 

 

 

 

하와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책을 몇권 읽고 나니 몹시 가보고픈 꿈의 여행지가 되어버렸습니다. 가이드북을 보고 여행을 꿈꾸고 계획하는 설레임만으로 이미 절반은 하와이를 다녀온듯한 착각에 빠지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언제 가게 될지 모를 하와이지만 가족 여행지로 좋을 그곳에 언제고 아이와 신랑과 함께 꼭 다녀오고 싶어요. 

 

 

 

 

 

책을 읽어주다 아프리카 이야기가 나오자, 네살 아들이 아프리카가 어디냐고 묻더군요. 동물들이 많이 사는 뜨거운 초원이 펼쳐지는 곳이라고설명을 해주고 여기서 너무 먼 곳이란 이야기도 들려주었지요. 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면 그곳에 같이 가게 될 수 있을까요? 인도, 수많은 여행지들과 더불어 아프리카는 제게 더욱 멀게만 느껴지는 곳이라 드물게나마 책으로라도 꼭 만나고픈 곳이었습니다. 2000년 이후의 여행을 다룬 대작이라고 하니 기대가 크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8: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

2011-10-12 03:4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