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감자, 고구마, 단호박, 그냥 쪄 먹기만 해도 몸에 좋은 자연식품들이지만, 다양한 조리법으로 책 한권이 가득 채워진 재미난 간식레시피가 완성되었네요.  

 아기가 고구마와 옥수수 등을 쪄서 주면 무척 잘 먹어, 좀더 다양한 방법으로도 먹여보고 싶었어요. 화학 조미료나 합성 물질 등이 많이 들어있는 시판 인스턴트 간식보다 집에서 해주면서 손쉽게 구하고 건강에도 좋은 재료로 만드는 간식이라면 더 좋겠다 생각했구요. 다이어트에도 좋은 재료들이라 엄마가 먹기에도 좋을 것같아요. 

 

 

                                          여름엔 어떤 밥상을 차리시나요? 겨울엔 뜨끈한 국물, 여름엔 시원한 것을 찾는 신랑에게 해줄 수 있는 반찬이 딱히 잘 떠오르지를 않아요. 퓨전이나 서양식 요리보다 전통 한식을 더 좋아하는 신랑을 위해 서툰 솜씨나마 요리책을 찾아가며 해주곤 하는데, 여름이라 저도 지치고 잘 못 해주게 되네요. 비빔 국수같은 면요리를 자주 해주고 있구요. 이 책은 요안나님의 책이랍니다. 사천만 요리, 제철 밥상등의 책을 사서 친구에게 선물로도 주고 저도 보고 있는데 새로운 책을 내셨다 하니 집에 없는 새 레시피가 있을 것 같아 급 호기심이 발동했어요. 

 

최고의 반찬비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초보자도 열심히 따라할 그런 비법들이 눈여겨봐질듯 합니다. 

 

 

 아이가 어른이 되기 전에 꼭 가봐야할 전세계 체험여행 책이라네요 .아이와 세계여행을 한다는게 사실 무척 어려운 일인데도, 다른 가족의 체험여행을 통해 대리만족을 얻고, 또 갈 수 있는 곳은 몇군데라도 꼽아 아이와함께 꼭 가보고 싶은 꿈을 꾸고 싶어 읽고 싶다 담아둔 책이지요.  

 아이엄마뿐 아니라 아이의 시선으로 각지의 살아있는 정보가 수록된 책이라 하니 더욱 호기심이 발동하는 책이기도 하구요. 

 

 

 가보지 못한 유럽이지만, 언젠간 꼭 가보고 말리라, 치토스처럼 벼르고 있는 중이랍니다. 이 책은 앞서 만난 상상출판의 책을 통해 훌륭한 사진을 미리 짐작케하는 책이기도 하고, 알라딘에 올려진 사진만 봐도 눈이 휘둥그레질정도로 탐이 나는 여행 책이기도 하네요. 가이드북은 아니라, 가볼만한 곳을 추천해서 여행계획을 세우게 하는 책인데, 당장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보다도 여행을 넉넉히 앞두고 있는 보통의 사람들에게 눈으로 먼저 휴가계획을 세울 수 있는 훌륭한 안내책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무척 좋아하는 100배 즐기기 시리즈가 나와 한참을 고민하다 담았네요. 여행가이드북으로써는 가장 눈에 보기 좋게 쓰인 책이 아닌가 싶어요 제 주관일수도 있겠지만요. 유럽여행을 가게 되면 꼭 이 책을 옆에 끼고 가리라 다짐하고 있어서 신간이 나왔다는 소식에 너무너무 읽고 싶은 마음에 담아오게 되었습니다. 

 

여행은 떠나는 자만의 것이 아니라 꿈꾸는 자의 희망이기도 한 것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