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한 한시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지구를 위한 한 시간 한솔 마음씨앗 그림책 30
박주연 지음, 조미자 그림 / 한솔수북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왠지 가슴이 뭉클하게 다가오는 지구를 위한 한시간. 유아 뿐 아니라 초 저학년이 읽어도 생각할 거리가 많은 그림책입니다. 

2007년 3월 31일 저녁 8시 호주 시드니는 환하고 아름다운 도시가  다음장에 깜깜해졌어요. 두근 두근 정말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그것은 정전이 된 것도 사고가 난 것도 아닌 것으로 우리가 사는 지구를 위한 한 시간이 시작된 것이었어요. 

지구를 위한 한시간.  낮에는 환하고 밤에는 깜깜했던 과거 시간들과 달리 인간의 삶의 혁신적인 발전을 가져다 주었다는 산업혁명 이후 지구는 정말 숨쉬기 힘들고 고통스러워진 듯 합니다.  (그림책을 넘기다 보면 저절로 지구의 고통이 느껴집니다.ㅜㅜ)  

사람들은 계속 생각했고 일 년에 딱 하루만이라도 지구를 위해 전등을 끄기로 햇던 것입니다.  호주 소식을 들은 세계 곳곳의 사람들은 동참했어요.   

미국 

이집트 

그리스  

바티칸 시국 

프랑스 

대한 민국 우리 나라도... 

30여 년 전 제가 살던 시골 동네는 밤 9시가 되면 아주 깜깜했어요.  동네가 작어 그렇기도 했지만, 지금 생각하니 가로등도 없었거든요.  어쩌다 밤에 나서면 눈물이 날만큼 무섭기만 했지만,  깜깜한 밤, 바다내음과 함께 느껴지던 그 밤공기. 가슴까지 싸아하던 그 시간의 밤은 지금의 밤공기와는 확연히 달랐으니까요.    

그 어릴 적, 여름 어느 날 엄마와 동생들이랑 함께 엄마의 친구 집에 놀러가 툇마루에 누워 별을 보았던 기억이 생생히 납니다.  지금은 망원경으로 봐도 잘 보이지 않는 별들. 그 툇마루에 누워 하늘을 올려다 보면 정말 쏟아질 듯 한 밤하늘의 수 많은 보석같은 별들을 마주할 수 있었으니까요.  

내가 끈 우리 집 전등.  밤에 자야 낮에 힘을 내서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것 처럼, 우리 지구에게 휴식을 줄 수 있도록 함께 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