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1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디언 섬에서 살아남은 자는 아무도 없었다.

스릴과 서스펜스가 가장 뛰어나다고 인정받은,

애거서 크리스티 최고의 작품.

인디언 섬에 초대받은 여덟명의 손님과 아무것도 모르는 하인 부부

열 명의 기억 속에 자리잡은 범죄의 그림자가 그들을 향해 다가오는데......

'열 개의 꼬마 인디언'의 동요 가사처럼 죽어가는 사람들.

그리고 하나씩 사라지는 인디언 인형. 고립된 섬에 갖힌 그들 중

살인자는 누구인가?

-----------------------------------------------------------

이 책을 처음 읽었던 때가 아마 중1쯤이었던 것 같다.

초딩때 이미 코넌 도일의 셜록 홈즈가 주인공인 장단편들과

모리스 르블랑의 뤼팽이 주인공인 장단편들을 이미 섭렵(?)한

나로선 이제 아동용(?)인 아닌 본격적인 추리소설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된 책인 것 같다.

사실 홈즈나 뤼팽이 나오는 추리소설들은 비교적 경미한(?)

사건들이 주류를 이루며 끔찍한 살인사건들이 소재가 된 것은 별로 없었기에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지만 애거서 크리스티의 작품들을 읽기 시작하면서

이제 살인사건은 추리소설에 있어선 그야말로 없어서는 안될 소재라는 걸 깨닫게 되었다.

사실 그 전엔 어려서 그런지 추리소설 속 살인사건 땜에 잠을 이루지 못한 적이 많았다.

특히 이집트 십자가의 비밀(앨러리 퀸)을 읽고 선 그야말로 불면의 밤의 연속이었다. ㅜ.ㅜ

물론 지금이야 얼마나 더 충격적인 사건이 있을까 기대하지만...ㅋ

 

아무튼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너무도 유명한 책이어서

추리소설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에겐 필독서이며 누구나 강추하는 책이다.

 

외딴 섬에 갇힌 10명이 동요 가사에 맞춰 차례로 죽어가는데

한 명씩 죽어 나갈때마다 느끼는 그 오싹함이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전율이었다.

결국 섬에 있는 사람들이 모두 죽고

마지막에 범인이 누군지 알았을 때의 충격이란

애거서 크리스티란 작가의 위대함에 찬사를 표할 수밖에 없었다.

그녀의 다른 훌륭한 작품들이 많지만

포와로나 미스 마플같은 유명 탐정이 나오지 않는데도

이렇게 완벽하고 치밀하게 쓰여진 작품은 없을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나도 한 때 추리소설가가 되 보겠다는 생각으로

이런 저런 상상속의 사건들을  많이 만들어내곤 했었는데...

크리스티의 여러 작품을 읽고는 도저히 그녀를 따라갈만한

창작력이 없음을 깨닫고 일치감치 손을 들 수밖에 없었지...ㅋㅋ

 

그리고 이 책 속의 범인이 행한 살인사건을 나도 언젠가 실현해보고 싶은 위험한(?) 욕망도 느꼈다.

 법의 이름으로 심판할 수 없는 자들을 대신 심판한다는 것 자체가

물론 법을 공부한 나로선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란 걸 알지만

이성보다는 감성에 더 충실하고 싶은 때가 누구에게나 있는 법이니깐...ㅋ

 

빨간책 시리즈를 대표하는 1권이기도 한 이 책

몇 번을 봐도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이 책의 매력은

읽어 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빨간책에 흠뻑 빠져 빨간책을 쌓아 놓고 보던

그 시절이 지금은 마냥 그립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queen516 2007-01-10 2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땀을 쥐게 했습니다.ㅋㅋㅋ
공포감이 있어서 여름때 읽었으면 딱이었을거같아요.

sunny 2007-01-13 0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0명 외엔 아무도 없는 섬에서 한 명씩 죽어나갈때 정말 오싹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