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더 로드 (16p 부클릿) - 500장 한정판
존 힐코트 감독, 샤를리즈 테론 외 출연 / 다일리컴퍼니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코맥 맥카시의 동명 원작 소설을 영화화했는데 온통 회색빛의 암울한 환경 속에서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아버지(비고 모텐슨)와 아들의 모습이

책을 읽을 때 느꼈던 느낌 그대로 영화로 만들어진 것 같았다.

사실 책을 읽을 때도 이들 부자의 여정에 동행하기가 쉽지 않았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 수 없지만 황폐해진 지구상에 오직 서로만 믿을 수 있는 부자가

바다를 향해 가는 과정에서 겪는 인간에 대한 불신은

더 이상 서로를 신뢰하지 못하고 사는 요즘 세상과 별반 다를 바 없었다.

단지 영화 속에선 상황이 극한 상황이다 보니 더 적나라해졌을 뿐이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책에서도 그렇든 마지막에 한가닥 희망의 메시지를 남겨 놓는다.

인간의 선함을 믿는 아들의 존재는 그래도 아직 인류에게 희망이 남아 있음을 보여주었다.

책을 읽을 때는 정말 답답한 마음이 많이 들었는데 영상으로 만나니 책의 느낌을 잘 표현해낸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