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밤은 되살아난다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9
하라 료 지음, 권일영 옮김 / 비채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사립 탐정 사와자키의 사무소에 오른손을 보여주지 않는 수상한 남자가 나타나  

르포라이터인 사에키라는 남자가 찾아왔는지 물어본 후 20만엔이 든 봉투를 남기고 사라지고  

사에키의 가족으로부터 실종된 사에키를 찾는 일을 맡게 된 사와자키

하지만 사에키 실종은 엄청난 음모와 연루되어 있는데...

 

일본의 레이먼드 챈들러라 불리는 하라 료의 첫 작품인 이 책은  

사실 나오키상을 수상한 다음 작품 '내가 죽인 소녀'를 읽기 위해 전작을 찾다가 읽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레이먼드 챈들러의 작품들도 읽어보지 못했고

하드보일드라는 장르 자체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었지만

사와자키라는 탐정은 나름의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좀 까칠한 것 같으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흔히 말하는 마초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특히 여대생과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잘 타일러 보내는 모습은  

진정한 남자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실종된 르포라이터 사에키는 사실 엄청난 사건의 비밀을 조사하던 중이었다.  

도쿄 도지사 후보의 저격 사건과 당시 후보였던 도지사를 비방하는 괴문건 사건에  

모종의 음모가 있다는 사실을 사에키가 눈치채자 음모를 꾸몄던 세력에 의해 납치된 것이다.  

거기에 오른손을 숨기는 수상한 남자와 엄청난 부를 소유한 사에키의 처가까지

여러 가지 사건이 촘촘하게 얽혀 있으면서 이를 하나씩 밝혀나가는 사와자키와  

사실상 사와자키를 보조하는 경찰들을 따라가는 재미가 솔솔했다.  

처음 들어갈 때 등장인물이 27명이나 소개되어 있어 과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어떤 역할들을 할까,  

누가 누군지 헷갈리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지만 각 인물마다 그만의 숨결을 불어넣어  

개성 있는 인물들을 창조해서 예상만큼 사람들 이름 때문에 혼란을 겪지는 않았다. 

(물론 기억력이 안 좋아서 등장인물 소개를 종종 확인하긴 했어야 했다. ㅋ)

특히 사와자키의 동료였던 와타나베는 마치 우렁각시처럼 어쩌다 몰래 나타나서  

사와자키를 도와주고 사라지는 정말 독특한 인물이라 할 수 있었다.

 

하드보일드 탐정 사와자키가 동분서주하면서 복잡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 이 책은  

범인 맞추기의 본격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내 취향과 맞진 않은 편이었지만  

이야기 자체의 정교함으로 인해 충분히 흥미진진한 얘기를 그려냈다.  

하라 료의 첫 작품이란 점을 생각할 때 나오키 상을 수상한 다음 작품인  

'내가 죽인 소녀'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크게 만든다.  

뒷부분에 '말로라는 사나이'라는 짤막한 단편이 실려 있는데  

하라 료가 레이먼도 챈들러에게 바치는 오마주라 할 수 있었다.  

그 동안 레이먼드 챈들러에 대한 명성을 익히 알고 있었지만  

하드보일드라는 스타일이 별로 나에게 맞지 않는 것 같아 미뤄두고 있었는데  

이제는 필립 말로와도 만날 때가 되지 않았나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