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 베이커리 (크리스마스 에디션 리커버 한정판)
구병모 지음 / 창비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많은 사람들이 읽었을 위저드 베이커리...

어쩌다 보니 못/안읽고 넘어갔는데, 크리스마스 에디션 리커버라기에 이 기회에 읽어봐야겠다 싶었다.

나는 이 책을 무척이나 오해하고 있었지.

마법사 파티시에가 달달한 에피소드들을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진절머리나는 인간사를 큰 희망없이 담은 이야기 였다니.ㅋㅋㅋ

달달하지 않은 점이 취향이었지만, 책 한권으로는 좀 부족하다 싶었다.

시리즈물로도 손색 없겠다는 생각.

인간은 어째서 헛된 것들에 삿된 욕망을 품게 될까.

무분별한 욕망으로 자신 뿐 아니라 타인까지 망가뜨리는 일. 그 일들이 아니면 사실 인간사에 특별한 사건이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아버지는 동화 속의 새엄마가 ‘절대로’ 없다고 단언했으나 ‘절대로’ 만큼 폭력적인 말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 동화가 아무리 가공의 이야기라도 덮어놓고 허튼소리는 하지 않는다. 시대와 문물이 변한대도 사람의 속성에 그리 극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 26

우주는 왜 저런 빵처럼 단순한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지 않았을까. 시간은 왜 커피 맛 식용 종이처럼 입속에서 녹아버리지 않을까. 사람의 영혼은 어째서 웨이퍼처럼 바삭거리며 간단히 부서져 버릴 수 없을까. - 82

그러나 나는 그 목소리를 무시하고 더욱 빨리 달린다. 추억이라니. 환상이라니. 그 모든 것은 내게 있어서는 줄곧 현재였으며 현실이었다. 마법이라는 것 또한 언제나 선택의 문제였을 뿐 꿈속의 망중한이 아니었다. 위저드 베이커리의 간판이 멀리서부터 보였다. 이렇게 달리니 꼭 언젠가 그날 같아서 웃음이 난다. 그러나 그때는 나를 붙드는 현실에서 격렬히 도망치다가 그곳에 다다랐을뿐이다. 지금은 나의 과거와, 현재와, 어쩌면 올 수도 있는 미래를 향해 달린다. -248

2017. dec.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