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플리마켓 여행 천천히 산책하는 국내.해외 벼룩시장 15
정선영 지음 / 책과나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말로는 벼룩시장이라고 하는 플리마켓(flea market)을 주제로 여행을 한다는 것은 생각해보지 못했는데요. 방콕, 도쿄, 타이페이, 그리고 한국에서 만난 플리마켓은 정말 다양한 재미를 보여주더군요. 저도 여행을 갔다가 시간이 되면 들리곤 하는 수준이어서 그런지 더욱 신기하게 느껴지더군요.

우리에게는 문구점 이름으로 더 익숙한 방콕의 아트박스역시 매우 독특한 플리마켓이었어요. 도심 한 가운데 자리잡고 있는데, 마치 클럽이나 콘서트장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심지어 그 곳에서 나와 택시를 탔는데, 기사도 그 곳을 잘 몰랐다고 하니 더욱 궁금한 곳이 되어버리더군요.

플리마켓에서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되기 힘들고, 물건을 사기보다는 기분을 사는 느낌이라는 것에 너무나 공감이 가던 곳이 있었습니다. 바로 아오야마에 있는 파머스 마켓이죠. 저도 이 곳에 갔다가 정말 온갖 야채들에 빠져들었었는데요. 심지어 채소를 즐겨먹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어느새 양 손이 무거워졌던 기억이 나더군요. 그래서인지 타이페이에서도 웬산 농부마켓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TV프로그램을 보고 거의 비슷하게 타이페이를 여행을 해서인지, 타이페이의 다른 매력들을 만날 때마다 그 때가 아쉽게 느껴지는 거 같기도 해요. 다음에는 웬산 농부마켓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열대과일들을 잔뜩 만나보고 싶네요.

그리고 한국에도 다양한 플리마켓이 있는 것을 알았어요. 도시 농부들의 오픈 마켓이 있다는 것도 신기했고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전혀 몰랐는데 저는 아무래도 파머스마켓이 취향에 맞는 거 같기도 하네요. 또한 제주와 관련된 수공예작품이나 음식들을 취급하는 제주의 벨롱장도 가보고 싶어지더군요. ‘로맨틱 플리마켓 여행이란, 여행을 더욱 다채롭고 풍요롭게 만드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