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DNA>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매력DNA, 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
SBS스페셜 제작팀 & 이은아.이시안 지음 / 황금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흑인 최초로 미국의 대통령이 된 버럭 오바마, 20022년 월드컵 4강신화의 주역인 히딩크감독, 국민 MC유재석 피겨선수 김연아 등 유명인들은 도대체 어떤 매력이 존재하고 있기에 대중의 사랑을 받는것인가가 한번쯤 궁금하게 생각된적이 있을것이다.  이 책은 SBS에서 작년 9월 방영된 다큐멘터리 '매력DNA - 그들이 인기 있는 이유'를 제작진이 책으로 엮어낸 것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있는 유명인들의 매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매력의 실체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의 유명한 백만장자이자 세계적인 비지니스 컨설턴트인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유명 정재계및 문화계인사들을 조사분석해 그들이 가비고 있는 성공의 비결을 찾았다. 오랜 연구끝에 그가 도달한 결론은 바로 '매력(魅力)'이었다. 2002년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 교수도  성공 여부를 좌우하는 것은 능력이나 성실한 자세, 운이 아니라 호감 즉 ‘끌림’이라고 했다.  '매력'이란 타인에게 호감을 주고 사람을 자석처럼 끌어들이는 힘을 말한다.  

매력과 같이 호감을 주는 요소들은 비언어적 부분을 많이 차지한다는 것으로 책은 유명인들의 동작하나에 까지 세밀하게 분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오바마 대통령은 말을 할 때 여러 명의 청중이 아닌 한 사람만을 앞에 두고 말하는 것 같은 표정과 손놀림을 많이 선보인다고 한다. 손과 팔을 사용하는 동작이 크고 바깥 방향으로 뻗어서 마치 앞에 있는 사람을 열린 마음으로 환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히딩크 감독은 특유의 친화력과 인간적인 포용력을 강점으로 들 수 있는데 이런 요인들이 그가 한국을 떠난지 많은 세월이 흘렀어도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좋은 인상으로 남는 이유일것 같다. 

매력 DNA는 작은 차이로 실제 생활에서 스스로에게 자기 암시를 걸고 변화한다는것은 매우 힘든일이다. 하지만 매력적인 사람이 특별한 이유는 선천적이든 후천적이든 자신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법을 터득했기 때문이며 개개인의 독특한 뇌의 유형에 따른  각자에게 맞는 일을 했을 때  열정이 나오고 에너지 효율이 극대화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지점에서 나오는 자신감이 타인뿐 아니라 자기자신에게 또 다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무대에서 뿜어내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대중을 사로잡는 가수 인순이를 오랜 시간 수많은 사람을 매료시키는 비결에는 그녀만의 열정과 에너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인간은 인기를 끌고 자연히 주위에 사람과 재물이 몰린다는 사실은 틀림없는것 같다. 최근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매력은 선천적인 부분보다 후천적으로 얼마든지 만들어 갈 수 있다고 한다. 생각과 마음을 바꾸고 몸짓 언어를 사용하여 얼마든지 인기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에서 소개한 다양한 방법들을 익힌다면 누구나 지금보다 훨씬 나은 매력을 발산하지 않을까 확신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꼭 읽어보고 실천하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