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가 무엇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어 소설Blue 6
박향 지음 / 나무옆의자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무옆의자에서 출간된 청소년문학 BLUE 시리즈를 2015년 말에 출간된 박선희작가님의 「고양이를 사랑하는 법」과 2016년 4월에 출간된 김근우작가님의 「우수고 스트레스 클리닉」이후로 2년만에 박향작가님의 「파도가 무엇을 가져올지 누가 알겠어」로 세번째 만나보게 됩니다.
박향작가님의 작품도 「에메랄드 궁」과 「카페 폴인러브」에 이어 세번째입니다.
사실 저는 이 소설의 배경이 부산이라는 것을 소설의 후반부에서야 알게 되었는 데 박향작가님이 부산에 살고 계시며 이전에 읽었던 소설들에서도 부산이 등장한다능 것을 잊고 있었습니다.
앞서 읽었던 「산책을 듣는 시간」처럼 단순히 표지와 제목만으로 내용을 유추하기 어려웠고 청소년문학이라는 장르에 대한 저의 일차원적인 생각으로 인해 소설을 읽으면서 제현, 현제, 기동, 혜진의 아픈 상처와 그 상처로 인해 갈등을 겪게 되는 상황이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는 데 저 역시도 제현처럼 불안정한 상황이었고 기동이과 같은 경험을 이들과 같은 나이에 겪어왔다는 사실을 읽으면서 조금씩 망각하고 있었나봅니다.
영원히 죽을 때까지 하나하나 세밀하게 기억할 것 같았던 아픈 기억이 시간이 지나 나이를 한 살씩 먹어가니 조금씩 흐려지고 망각이 된다는 것을 보고
시간이 약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이제 청소년이라는 범주에 아예 포함되지 않는 나이가 되어가니 청소년문학이 낯설어지는 것 같지만 그래도 읽어보니 마음이 편해졌어요.
박향작가님,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