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또다시 경제위기가 몰려오고 있다. 미국경제의 위기로 인해 세계경제가 흔들리고 있는 이때 그때의 리먼브라더스 사태로 촉발된 경제위기를 제대로 이야기 한 책을 통해 오늘의 위기를 알고 싶다.
역사꼭 되돌이 한다는데 이번 위기도 잘 지나가리라를 기대하면서 13인의 학자들이 저마다의 시각으로 명쾌하게 풀어낸 이야기라 흥미가 간다 .
미국경제이야기를 했으니 우리경제 이야기도 필요하겠지.
그래서 이책을 선택했다.
" 세계 경제를 강타한 그리스 재정위기 사태의 원인이 유로화 체제에 내재하는 근본적인 문제점에서 비롯되었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고환율’ 및 ‘저환율’을 각각 경상수지 흑자 및 적자를 발생시키는 수준의 환율로 정의하고서, 기존경제학자들의 단견을 믿고 고환율에 맞선다면, 결국 보유외환의 소진으로 외환위기를 맞이하는 ‘고환율의 저주’를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그러면서 고환율 정책이야말로 한국이 취해야 할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주장한다 " 라고 알라딘 책소개에 있다 . 수출입은행 감사로 재직중인 저자의 눈으로 본 우리나라 시장과 세계시장의 비밀이 어디까지 파헤져있을까 궁금타
앞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시장의 미래가 궁금하다. 주식시장이 불안하면 돈이 곧 부동산으로 가지 않을까?
책소개에 보면 위험 회피의 역할 ,보험적인 측면에서 부동산투자는 필요하다고 이책이 그도움이 될 수 있다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