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
워렌 버펫 지음, 차예지 옮김 / 부크온(부크홀릭)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서두에 정확하진 않지만 이런 글이 나온다.
'워렌 버핏이 직접 쓴 책은 존재하지 않는다,
도리어 이런 점이 많은 여러 워렌 버핏 전문가들을 양산했고
그들이 밥먹고 살게 해준 작업거리가 되어 주었다'...
책 속에 실린 정확한 글은 아니라 내 기억에 남은 의미를
간단명료하게 또 조금은 직설적으로 표현해 보았다.

이 글 때문에 내가 가진 '워렌 버핏'의 책, 정확하게는
'워렌 버핏'을 다룬 책들이 뭐가 있나 책장으로 시선이 갔다.
2권짜리 양장본 워렌 버핏 평전이 가장 눈에 띄었고,
빌 게이츠와의 대담을 책으로 엮은 책등 몇가지도 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앞서 말한 표현대로 그가 직접 쓴 책은 없었다.
워렌 버핏이 죽음을 앞두고서나 아님 그의 사후에나
자신이 직접 쓴 전기형태의 책이나 투자서를 접하게 될지 모르겠고
아쉽게도 이런 것들을 본인 스스로 굳이 남기려 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또한, 꼭 본인이 써야 최고의 텍스트가 나온다는 보장 또한
장담할 순 없을 부분이기도 할 것이다.
여하튼, 그가 직접 쓴 책은 여지껏 없었다.
그런 와중에 이 '워렌 버핏의 주식투자 콘서트'가
그가 직접 쓴 책이란 자화자찬을 당당히 밝히며 출간되었다.
한편으론 반갑고 한편으론 약간은 부정확한 표현이란 생각이 든다.
왜냐면 이전에 읽었던 빌 게이츠와의 대화를 책으로 만든 것도
이 책의 주장대로라면 워렌 버핏이 썼다고 할 수 있는 컨셉이 되니 말이다.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이 책의 내용은?
난 100점 만점에 110점은 주고 싶다.
'콘서트'라는 다소 가볍게 느껴지는 제목과
노란색이 눈에 띄는 밝은 책표지와 약간은 큰 판형으로 인해,
책판매를 의식한 상업적 목적이 느껴지는게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내용만은 분명 알차고 진실하다.
단순한 서술의 연속이나 간접적 표현이 아닌
워렌 버핏의 생각을 알 수 있는 직접적인 글과 표현이기에
대부분 비슷할지 모를 한가지 현상에 관한 안목들을 논함에 있어
'분명' 워렌 버핏이라는, '과연' 워렌 버핏'이라는 
그만의 혜안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책을 보면서 가장 강하게 받은 인상 중 또 하나는,
스스로 대가로써 인식하며 약간은 느긋하게
맘넓은 후덕한 위인처럼 여러 전망을 논할 줄 알았는데
글에서 느껴지는 감각은 대담함 보다는 신중함과 조심성이
그리고 강한 주장을 실은 논조보다는
상대방이 수긍할 수 있을만한 선구안을 보여준다는 점이었다.
'역시 또는 과연'이란 수식어를 붙여주고 싶은 대가다운 포스였다.

이 출판사에서 이 책과 비슷한 시리즈를
꽤 많이 펴내왔던데 아마도 유심히 골라보면
이 책만큼의 실속있는 책들을 꽤 많이 찾을 수 있을 듯 싶다.
가격대에 비해 책 두께가 얇다는게 조금 속상하지만
좀처럼 찾기 힘든 '제값하는 책'이기에
개인적으론 모든 아쉬움점은 너그러이 패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