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1일입니다. 조금 전에 7시가 지났습니다. 밖엔 바람이 부는 소리가 들리고요. 오늘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어제 뉴스에서 오늘은 기온이 많이 내려갈 거예요,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덜 추운 건 아니지만, 오늘 낮에는 기온이 17도 정도 되는 날씨였어요.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갔는데, 비가 오는 건 아니지만, 바람이 많이 붑니다. 비가 오면서 많이 추워집니다, 했지만 비는 오지 않는 대신 추위가 오는 건가? 하는 느낌입니다. 





 날씨 때문인지 모르지만, 며칠 전에 갑자기 두통이 찾아왔습니다. 아이구, 머리야! 할 때 그 두통. 심한날, 조금 덜 한 날, 그리고 다시 심한 날... 입니다. 한동안 잠을 못 자서 그런 것 같긴 한데, 머리가 아프면 일단 생각나는 말은 스트레스.;; 하지만 머리가 아프면 없던 스트레스도 찾아내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머리가 아프기 전에는 스트레스를 받았을지는 모르지만, 지금은 스트레스 받을 일 잘 모르겠는데?? 같은 기분이 듭니다. 아마, 잠을 잘 못 자서 오는 두통일거야, 스트레스 일거야, 아니면 쉬고 싶은 것일거야(하지만 매일 쉬고 있는데요.;;) 여러 가지 생각이 들긴 하지만, 솔직히 잘 모릅니다.


 얼마 전부터 며칠 째 비슷한 꿈을 꾸고 있습니다. 앞부분은 잘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다 누군가에게 쫓기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갑자기 도망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한참 달리다보면, 나중에는 쫓아오는 사람도 없고, 도망치는 것도 아닌, 달리고 있는 기분이 좋아서 계속 뛰어가는 꿈을 꿉니다. 조금더 넓고 좋은 공간으로 달리는 기분, 바람도 살짝 불고, 햇볕도 환하고, 앞으로 가는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어느 날에는 꿈 속에서 100미터 달리기를 했을 때처럼 열심히 뛰었더니, 진짜 심장이 쿵쿵 하는 바람에 잠이 깬 적도 있었습니다. 평소에는 달리기 싫어하면서. 그래서 오늘은 조금 신기했어요.^^


 7시부터 쓰기 시작했는데, 오늘은 내용도 없으면서 길어져서 그런지 벌써 8시 가까워집니다. 

 그 사이 저녁 드신 분도,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신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입니다. 따뜻하고 좋은 저녁시간 보내세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7-10-11 20:1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비온 후 날이 많이 쌀쌀해졌어요. 이제 늦가을로 접어드나봐요. 서니데이님 하루 잘 마무리 하세요^^:

서니데이 2017-10-12 00:28   좋아요 2 | URL
여긴 비는 오지 않았는데, 바람이 아주 차갑게 불어요.
겨울호랑이님, 따뜻한 밤 되세요. 고맙습니다.^^

qualia 2017-10-11 23: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어제 일하고 와서 오늘밤 지금까지 잠자리에 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제 일하면서 땀을 비오듯 흘려서 작업복 위아랫도리가 흥건히 다 젖은 상태였어요. 일 마치고 번 돈으로 김재인의 『인공지능의 시대, 인간을 다시 묻다 - 철학과 과학을 넘나드는 사고력 강의』를 사러 가려고 서점에 전화해 들어왔느냐고 물으니까 긴 연휴 때문에 아직까지도 안 들어왔다고 하더군요. 시내에 있는 우리문고, 샘터서적, 열린문고하고, ㅊ대 구내서점에 각각 전화해봤지만 다들 안 들어왔다네요. 넘 실망한 채 걍 집에 돌아왔는데요. 기진맥진하고 약간 춥기도 해서 목욕하는 시간/타이밍을 놓쳤어요. 그래서 작업복 입은 채로 어젯밤 계속 인터넷을 하다가 의자에 앉은 채로 선잠에 빠졌다가 다시 깨어나 인터넷만 하고 있네요. 잠을 제대로 못 잤더니 미지근한 두통이 머릿속 안개처럼 계속 떠돕니다. 저도 선잠 자면서 꿈을 꾼 것 같은데 무슨 꿈인지는 잘 생각나지 않네요. 꿈꾼 걸 기록해놓을 걸 그랬어요. 서니데이 님, 두통은 다 나으셨나요? 서니데이 님 집엔 따뜻한 물은 잘 나오겠죠?

서니데이 2017-10-12 00:37   좋아요 1 | URL
말씀하신 책은 검색해보니, 신간도서네요. 오프라인 서점에는 온라인서점보다는 조금 늦게 입고되나봅니다. 오늘은 날씨가 어제보다 기온이 많이 내려가고 날씨도 차갑게 느껴지는 바람이 불어서, 이런 날에는 감기 조심하셔야겠어요.
저도 잠을 잘 못자서 아마도 그것때문에 두통이 시작된 것 같은데, 잠을 잘 못 자면 사소한 실수도 많고, 집중력도 좋지 않아서 인터넷 검색 같은 것들을 오래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는 며칠째 계속되는 중인데, 머리가 아픈 것도 불편한 느낌이예요. 두통 때문에 깊은 잠을 못 자서 꿈을 꾸는 건 아닌지, 잘 모르겠어요.

내일은 원하는 책이 있다는 소식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
qualia님,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2017-10-12 11:2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0-12 20:3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