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 수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4시 00분, 바깥 기온은 33도입니다. 더운 날씨 계속되는 오후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무척 덥습니다. 햇볕이 뜨거운 날이 며칠째 계속인데, 이번 더위가 일찍 찾아오고 더운 날짜도 길어질 것 같다는 뉴스를 오늘도 보았습니다. 1994년, 그리고 2016년도에 기록적인 더위였다고 하는데, 이번 여름도 더운 날이 길고, 그리고 최저기온이 높은 날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어제 들었는데, 요즘 우리 나라 상공에는 구름이 거의 없다고 해요. 전국이 폭염특보입니다.

 

 어제는 이 시간에 조금 덜 더웠던 건 아닌데, 기온이 전날보다 살짝 낮았어요. 오늘은 바깥에 나와보니, 햇볕이 있는 곳은 모두 열기가 느껴집니다. 실내에 있어도 오후가 되면서부터는 뜨거운 열기가 스미는 느낌이 들었어요. 서서히 열기가 실내로 들어오는 그런 느낌 비슷한데, 오늘은 바람이 없어서 그런지, 어쩐지 겨울의 난방기구 옆에서 느껴지는 열기처럼 바깥의 식지 않는 공기가 들어오는 것만 같았습니다. 여름에는 겨울의 느낌을 가끔 떠올리고, 겨울에는 여름의 느낌을 떠올립니다. 서로 이어지지 않은 계절인데, 어쩐지 여름 한 가운데에서 생각나는 겨울의 느낌이란 주머니에 손을 넣었을 때와 비슷해요. 잘 모르지만 손끝 어딘가에 닿는 것으로 알게되는, 잊어버리고 있었던 어떤 것일지도요. 하긴 여름이 되기까지 겨울의 추운 날은 많이 지났네요.^^;

 

  오늘은 사진이 없어, 어쩌지! 그래서 사진을 열심히 찾았더니, 한 장 있었습니다. 이 나무는 무궁화예요. 아마도 연한 분홍색 아니면 하얀색에 가까운 꽃이 필 거예요. 무궁화는 조금 늦은 여름이 되어야 피니까, 앞으로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은 더운 날에 잎이 조금 시들시들한 채 잘 지내고 있습니다. 오늘도 집을 나올 때 더운 시간이었는데, 지나가면서 보니까 화단의 식물들은 생각보다 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커다란 목련나무, 벚나무, 그리고 단풍나무 같은 나무들의 그늘 아래에 있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지만, 햇볕을 그대로 받고 있는 작은 나무들이나 풀들도 생생합니다. 아마도 누군가 물을 주고, 마음써주는 것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도 햇볕이 뜨겁고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이렇게 더운 날씨가 여러 가지로 건강에도 좋지 않고, 평상시의 일상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그러니 더위가 계속되는 여름 동안에는 건강 조심하시고, 하시는 일들도 잘 되실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기분 좋은 오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만화애니비평 2018-07-18 16: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만화의 주인 하야카제처럼 빠른 바람이 여름을 날려주면 좋겠네요... 노토 마미코 씨의 목소리 요새 안들려서 아쉽네요

서니데이 2018-07-18 17:28   좋아요 0 | URL
오늘처럼 더운 날에는 잠시라도 시원한 바람이 지나가면 좋겠어요.
상큼한 느낌의 사와코 목소리가 노토 마미코씨였군요. 애니메이션도 보고 싶네요.
만화애니비평님,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2018-07-18 17: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7-18 17:30   URL
비밀 댓글입니다.

hnine 2018-07-18 18: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사는 곳은 무궁화가 이미 만발했는데요. 쬐금 더 남쪽이라 그럴까요?^^

서니데이 2018-07-18 22:08   좋아요 0 | URL
hnine님이 계신 곳에는 벌 써 꽃이 피었나요. 여기도 조금 있으면 꽃이 피겠네요.
꽃소식도 지역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올해는 날씨가 더워서 조금 더 일찍 필 것 같기도 합니다.
hnine님, 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시원한 밤 되세요.^^

카스피 2018-07-18 19: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정말 날씨가 넘 더워요.가만히 있어도 그냥 땀이 줄줄 납니다^^;;;

서니데이 2018-07-18 22:08   좋아요 0 | URL
오늘 정말 덥네요. 오늘은 바람이 없어서 저녁이 되어도 식지 않는 것 같아요.
카스피님도 더위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