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기본 베이킹책]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진짜 기본 베이킹책 - 진짜쉽~고, 진짜맛있고 진짜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 진짜 기본 요리책 2
월간 수퍼레시피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짜 기본적인 베이킹으로 쉽게~>

 

밥대신 빵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베이킹이 점점 기본적인 사항으로 변해가고 있는 추세이다. 꼭 밥대신 빵이 아니어도 일상에서 간식으로 빵을 먹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니 아이들 간식은 물론 집안 간식용으로 빵을 직접 만들기 위한 레시피 공부는 일반 반찬 만들기 과정과 점점 비슷해재는 느낌이다.

 

그렇지만 역시 아지까지 베이킹이 낯선 이유는 재료적인 측면보다는 익숙하지 않은 도구나 오븐을 사용한다거나 한식에 비해 손이 많이 간다는 생각때문이 아닌가 싶다.

 

이번 책의 기본 마인드는 이러하단다. 진짜 쉽고 진짜 맛있고 진짜 자세한 기본 레시피 111개를 알려준다는 것. 다른 건 몰라도 진짜 쉽다는 말에 콕 박히는 마음. 게다가 한번도 해본 적이 없어도 배울 수 있다니 한번 도전해 볼까 하는 마음이 절로 생긴다.

 

우선 목차를 살피니 기본적인 가이드부터 작은 과자, 마지막에 케이크까지 모두 다섯 단계로 되어 있답니다. 특히 마음에 든 부분은 정말 왕초보를 위한 베이직 가이드 부분입니다. 계량하는 법부터 나오는데 계량스푼에 따른 각 재료의 그람수까지 써주는 센스. 그러나 자세히 읽어보니 대강의 눈대중이나 짐작으로 하면 실패하는 경우가 있겠더라구요, 그러니 계량스픈이나 계량컵, 계량저울까지 장만해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베이킹의 기본 용어를 익히는 것도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다른 책을 읽을 때도 용어 하나만으로 어떤 의미인지 이제는 정확하게 알게 되었답니다. 발효를 한다는 것은 적정온도(28-32도), 습도(75-80%)로 한다는 것, 필링이나 머랭, 제스트 등 새로운 용어도 많이 익힌답니다.

 

가장 먼저 찾아본 레시피는 마카롱 만들기 입니다. 딸아이가 지난 번에 친구와 전화로 연락하면서 서로 마카롱 만들기를 했는데 친구는 성공하고 딸아이는 실패했기 때문이죠. 먹기는 했지만 마카롱을 어떻게 만드는지 정말 모르던터라 먼저 찾게 되더군요.  지난 번에 머랭만들기를 한시간도 넘게 해서 실패했는데 역시 핸드믹서의 거품기를 이용해야 성공하겠더군요. 과정 설명에서 응용과정까지 함께 소개되니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 있겠더군요.

 

요리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레시피죠. 필요한 재료에 따른 필요량, 도구는 이름 뿐 아니라 귀여운 작은 그림까지 그려놨고, 각 과정마다 작은 사진과 함께 설명이 따릅니다. 무엇보다 각 과정에 사진이 함께 따른다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렇게 따라한다면 정말 실패할 이유가 없겠죠? 주말에 시간 내서 아이들과 함께 만든다면 화기애애한 가족 체험이 될 듯합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5-19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확인했습니다.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