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새해가 시작이다. 했는데 벌써 한달이 흘러버렸다.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대한 것과는 달리 첫달부터 집안에 우울한 일이 생겨서 한달이 1년처럼 힘들고 멀게만 느껴졌다는 아쉬움. 그래도 시간은 흐른다는 것을 알기에 늘 지금처럼만이라는 각오로 열심히 살아야지!!

 

1월에는 어떤 신간이 나왔나 살펴볼까나?

 

 

 

친정 아버지의 건강이 안좋아지고나니 더욱 먹거리에 관심이 쏠린다. 향이 강한 채소도 사용하지 않고 고기도 사용하지 않으면서 자연재료만으로 맛을 더하는 사찰음식. 목차를 살피니 평소 어떤 재료를 사용해서 천연조미료를 만들고 양념장을 만드는지 팁을 배울수 있겠다. 먹거리도 욕심내지 말고 먹는 법을 배웠으면 하는 마음이다.

 

암치료를 시작하거나 수술을 받은 사람들을 위해서 어떤 치유의 밥상을 차려야 하나. 현대 사회에 암환자가 급격히 늘어나니 남의 일만은 아닌 듯하다. 지금 내게도 필요하구..당연히 천연조미료를 사용해서 위에 부담이 가지 않는 음식일거라는 기대감에 배워보고자 한다.

 

평소 나는 꼽사리다를 들으면서 몰랐던 경제 상식에 대해서 많이 배웠다. 우리나라 경제 교육에 대해서 새로운 교육이 필요하다는데 동감하고 있었는데 레디앙에서 어린이를 위한 경제서가 나왔다니 기대된다. 부자가 되는 길만 최고의 가치로 두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생활하는 것이 올바르고 현명한 경제인지 제대로 된 가치관을 만나리라 기대된다.

 

강추!!정조와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알고 있는 아이들이 많으니 화성까지 행차하는 그 과정에 대해서도 세세한 정보를 주면 역사에 대한 즐거움도 만족도도 높아지리라 기대된다. 알찬 정보가 가득한 책으로 기대되면서 강추한다.

 

채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셀러드를 만들어 먹는 소스나 재료 구성에 대해 궁금증이 생긴다. 목차를 살피니 상당히 많은 종류의 레시피를 알려주고 있어서 채식 밥상을 실천하고 육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책으로 기대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3-02-02 06: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수수 2013-02-04 17: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넵 수정했어요. 달팽이는 2월이네요. 죄송해요 다른 책으로 넣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