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펼치고 만지는 로보카 폴리 팝업 놀이책
달리출판사 편집부 엮음 / 달리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요리조리 만들로 펼치고 놀고, 정말 신기한 놀이책>

 

"와~~~"

책이 배달되자 마자 중학생 딸과 초등학교 4학년이 아들이 소리를 지르고 난리도 아니다. 알라딘의 리뷰 도서로 받은 이번 책이 어마어마한 사이즈에 보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만들어서 가지고 놀 수 있는 책이라서 그렇기도 하지만..

 

펼쳐보는 순간 나도 입이 딱 벌어질만큼 정말 신기한 책이라서 그렇다는게 제일 알맞은 이유가 될 듯하다. 잠깐 저녁밥을 짓는 사이에 아이들이 딱 하나만 만들어 본다더니 결국 모든 재료를 다 뜯어서 결국 몽땅 만들어버리고 말았다. 에궁~~사진 한장 찍어 놓으려고 했는데 벌써 일을 내고 말았네..

 

그렇지만 다 큰 아이들이 보기에도 정신을 쏙 빼놓을만큼 만들어서 가지고 놀 만한 사이즈에 재료로 이루어진 책이라는 점을 먼저 알리고 싶다.

 

아이들이 로보카 폴리를 볼 시기는 지났지만 어떤 캐릭터인지는 잘 알고 있다. 요즘 뽀로로 만큼이나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라고 하면서 잘 나뒀다가 사촌 동생을 주자고 챙긴다. 바로 며칠이 지나고 만나게 된 사촌 동생이 둘이나 되는데 과연 이 책은 누구에게 갈까~~

 

가장 나이차이가 적게 나은 사촌동생이 당첨~6살 꼬마 여자아이에게 로보카 폴리는 뽀로로 마큼 인기 있는 캐릭터기도 했지만 책을 펼쳐서 뱅그르르 돌리니 정말 집이 되는게 신기했나 보다.

 

리본으로 단단히 묶으니 책이 펼쳐지지 않고 사방에 세가지 멋진 장소가 만들어졌다. 오빠와 언니가 이미 자동차를 만들고 스티커를 다 붙였으니 만들기의 기쁨은 못느꼈지만 신기한 책을 이리저리 만지는 것만으로도 좋은 듯하다.

주인공들을 데리고 와서 얼른 차고에 조르를 세워놓는다.헬리곱터인 모양도 있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나는 그걸 차고에 넣으려고 하니 조카가 슬며시 빼서 지중위에 덩그러니 올려놓는다. 역시 애들은 어른들보다 빠르다니깐~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무슨 장점이 있고 어디에 있어야 하는지 다 꿰고 있었다.

 

얼마나 좋았던지 오랜만에 본다고 낯을 가리고 있던 조카가 사진을 찍는다고 환하게 웃기까지~ 아이 감사해라^^

 

책을 읽기만 하는거라고 누가 그랬던가? 요즘 유아들을 위한 책을 책이면서 동시에 장난감의 기능까지 하고 있다.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만들고 만지고 입체적으로 가지고 놀 수도 있으니 정말 대단한 발전이 아닌가 싶다.

 

팝업 책은 있었지만 책을 펼치면 집이 세워지고 그걸 가지고 역할 놀이를 하도록 하는 아이디어 정말 대단한 것 같다. 너무 어린 아이들이 만들기에는 끼우는 부분이 망가질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하고 스티커 붙이는 정도는 하면 좋겠다. 가지고 놀면서 약간 부서질 위험도 있지만 그래도 종이가 아니라서 튼튼하고 제법 가지고 놀 만한 캐릭터가 탄생하니 아이들에게는 이보다 좋은 책장난감이 없을 듯하다. 게임기보다 이왕이면 책을 가지고 놀 수 있는 환경을 원한다면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