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 눈 코끼리>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초록 눈 코끼리 푸른숲 어린이 문학 21
강정연 지음, 백대승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때문에 동물원에 자주갑니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곳 중에 한 곳이 동물원이겠죠.  동물원에서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동물이 뭘까요? 사자, 호랑이, 원숭이 등등 많은 동물들이 있지만 저희 아이는 코끼리를 가장 좋아합니다. 저 역시 코끼리를 좋아한답니다. 거대한 몸에 어울리지 않은 순하게 생긴 눈과 천천히 움직이는 동작들.. 코를 손처럼 능숙하게 사용하는 모습에 동물원 철창에 오래도록 매달려서 구경을 하곤 하죠..  

이 책 초록눈 코끼리는 우리가 동물원에서 흔히 보는 코끼리에 관한 책입니다. 동물원에서 코끼리를 봤을때 마냥 신기하고 좋기만 했지. 코끼리가 받을 고통에 대해선 별로 생각해본 적이 없었네요. 어린 코끼리를 잡기위해 가족 코끼리를 모두 몰살한다니.. 충격적입니다. 그 광경을 목격한 코끼리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까요.. 엄마랑 할머니가 총에 쓰러지는 장면을 누나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장면.. 충격적입니다. 아기코끼리가 감당하기엔 그 짐이 너무나 버거울것 같습니다. 동물원에서 코끼리를 보고 좋아라하는 우리 인간들때문에 벌어지는 일이겠죠.. 반성합니다.   

초록눈코끼리는 보통 코끼리랑 완전 다릅니다. 사람이랑 소통을 할 수 있죠. 그리고 환희라는 소년이랑은 친구가 되었습니다. 동화답고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읽고나면 많은걸 생각하게 하는 책입니다. 동물원에 동물들이 예사롭게 보이지 않네요. 인간의 이기심으로 자행하는 많은 행동들을 반성하게 만드네요.. 아이랑 읽어보시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