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 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2010년 10월즈음에는 우리 아이들에게 읽히고 싶은 책들은 어떤 책들이 있을까? 

여기 저기 책들을 보다가 5권 정도로 정리를 해본다. 

[첫번째]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 살림어린이에서 나온책으로 100주년 기념판이다.    

 

  

 

 

 

출간된 지 100주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대표적인 어린이 고전으로 저자는 앞을 보지 못하는 자신의 아들을 위해 이 동화를 만들었다한다.  

숲속 동물들이 보여준 우정과 모험. 그리고 평화, 자유는 살아있는 모든 생명에게 소중한 가치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내용이다. 

100년이 넘도록 변하지 않을 소중한 주제와 일깨움을 주고 있는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은 올 가을에  꼭 만나보고 싶은책이다. 

 

[두번째] 

빵과 장미- 문학동네에서 나온 캐서린패터슨의 책이다.  

 

 

  

 

 

 

 

뉴베리상을 두번이나 수상한 작가의 이번작품도 눈길을 끈다. 

1912년 미국의 메사추세츠 주 로렌스에서 일어난 역사적인 파업을 배경으로 쓰여진 작품이다. 

실화를 통해, 과거의 역사를 통해 현재를 가늠해볼 수 있는 그런 책일것이라 기대하게 만드는 책이다. 빵과 함께 장미도 원했던 그들의 삶을 만나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이다. 

 

[세번째]  

열네살이 어때서? - 홍익출판사에서 나온 어린이 청소년 성장소설이다. 

 

 

 

 

 

 

 

성장소설은 성장기 마디마디마다 우리 아이들에게 크나큰 버팀목이 되기도 하는 책이다. 

 

[네번째] 

곰브리치 세계사 - 비룡소에서 나온 책으로 에른스트H. 곰브리치가 쓴 책이다. 

 

 

 

 

 

 

 

저자는 "언제 무슨일이 일어났는지를 외우는 것"보다 어떤 역사적 사건이 수 많은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끼쳤으며, 왜 지금까지도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다. 

 

 [다섯번째] 

인권은 대학 가서 누리라고요? - 끌레아에서 나온 책으로 김민아님이 쓰신 책이다. 

 

 

 

 

 

 

 

청소년은 어른인가? 어린이인가? 

보호의 대상인가? 권리의 주체인가? 

삶의, 성장의 정체기에서 여기도 저기도 소속되어 있지 않은 청소년이라는 그들에게 그들이 당연히 누려야할 인권의 모습을 생각하게 한다. 

 

많은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책들 속에서 우리는 좋은 책, 필요한 책을 선택하게 되고 그 책들로 인해 또한 삶의 다른 모습들을 발견하기도 하고 책 속에서 삶의 지혜와 방향을 바로 세우기도 한다.  

이번에 시작하게 된 알라딘 신간평가단에서 신간 책들을 선택해보는 과정중에 참으로 많은 책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그 중에서 어떠한 책들을 선택해야 하는지는 참으로 고뇌스러운 부분이다. 여러가지 분야에서 모두가 필요한 책이기때문이다.  

그 중에서 나와 우리가족에게 필요한 책들을 정리해본다. 

 

 

2010.10.05. 소지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