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쥐와 감자튀김]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시골쥐와 감자튀김 웅진 우리그림책 15
고서원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골쥐와 감자튀김  ( 현대판 시골쥐와 서울쥐) / 잘못된 식습관을 바꿔주는 책

 

 

우리가 잘 알고 있던 옛 이야기 시골쥐와 서울쥐가 현대판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시대가 변화하면서 고전 새로읽기, 새로운 해석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인데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도시로 올라왔지만 쫓기는 생활이 무서워 다시금 시골생활을 찾아갔던 시골쥐가 이번엔  다른 의미로써  새롭게 아이들곁으로다가왔답니다.

 

재미와 즐거운 지혜와 슬기로움을 안겨주는 책은  부모에겐 해야할 잔소리를 대신해주고 있어 좋고 아이들에겐 듣기 좋은 소리와 모습으로 깨달음이라는 확실한 역활을 해 주곤 합니다. 시골쥐와 서울쥐의 현대판 이라 할 수 있는 ' 시골쥐와 감자튀김'  에서는 아이들로 하여금 평소 잘못되었던 식습관을 되돌아 보게한 답니다.

 

안 좋은것을 알면서도 계속하여 먹고, 당장에 맛있으니까 유혹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던 패스트푸드의 실체를 아름다운 그림속에서 재미는 이야기속에서 찾아가게 되니까요 !

 

 

 

 

 

텃밭에서 맛있는 감자를 캐던 시골쥐는 친구인 서울쥐가 생각났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눠먹고 싶었나 봅니다.

 

 

 

방울토마토와 산나물 방금 찐 따끈따끈한 감자로 시골에 찾아온 서울쥐를 정성껏 대접하였는데 , 이런

서울쥐는 이맛살을 찌푸리며 손도 대지 않습니다. 헌데 가만 보니 누구와 닮아 있습니다. 

바로 우리 아이들의 모습이지요. 건강을 위해서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이 없다 싫어 하는 거다라는 핑계와 이유를 들먹이며 실컷 타박만 할 뿐 먹지는 않는 아이들요. 

 

 

 

이번엔 그렇게 정성은 무시한 채 음식타박만 하던 서울쥐가 시골쥐를 초대했습니다.

서울이 궁금했던 시골쥐는 마지못해 따라 나섰구요.  헌데, 막상 서울에 도착하고보니 모든게 화려합니다. 햄버거, 콜라, 감자튀김, 과자와 라면, 냉동만두, 즉석 스파게티등 음식도 너무나 맛있습니다.

 

어느새 시골쥐도 서울쥐의 생활과 음식에 픅 빠졌네요. 하지만 그렇게 매일 매일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도 이상하게 몸이 무거워지고 배도 아프고 노는것조차 귀찮아지네요.

 

무슨 일인걸까 ? 내 몸에 무슨 이상이 있는걸까 ?.

뭔가 잘못된것은 같은게 그것이 무엇인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시골쥐 앞에 아주 커다란 고양이가 나타났지요, 행여 잡혀 먹을세라 초 긴장을 하는 시골쥐, 하지만 고양이는 더 이상 쥐를 잡지 않습니다. 아니요, 잡을수가 없었습니다.

 

죽을뻔 했다가는 살아났다는 안도감도 잠시 시골쥐는 그러한 고양이를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깨닫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그러한 시골쥐를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게 될테구요.

 

 

 

 

 

패스트푸드의 햄버거와 감자 튀김등이 우리몸에 나쁘다는 이야기는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안된다고 하니까 더 먹고 싶어져서, 그 유혹을 뿌릴 칠 수가 없습니다. 매일 먹는것도 아닌데 뭐 어때 라는 심리도 포함되어있었겠지요. 헌데 자신들이 먹는 음식을 돌아보니 가끔이 아닙니다.

 

한번은 라면을 먹었고, 한번은 스파게티를 먹었고 , 또 다른 날은 감자튀김을 그리고 콜라 사이다, 냉동 만두와 피자에 이르기까지 따지고 보니 매일 매일,  패스트 푸드였다라는 사실을 ~~~~~

생각보다 더 잦았다라는 사실을 확인을.....

 

책의 삽화는 너무나 이쁩니다. 이야기 또한 안된다는 이야기는 한 마디도 없습니다.

그저 사실만을 말해 줄 뿐이지요. 그런데 결론은 단 하나, 잘못된 식습관이 건강을 해친다.

 

아주 긍정적인 모습으로 그저 사실만을 말했을 뿐인데 세상 그 누구의,그 어떤 가르침보다 훌륭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