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월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 것을 보고 싶기도 하고 창가에 앉아서 향기로운 커피도 한잔 마시고 싶어지는 그런 오덜오덜 떨리는 겨울 날씨 입니다. 창가에 앉아서 예술책을 펼쳐서 읽고 있는 그녀의 모습은 참 멋집니다. 책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점점 아름다워지고 싶은 마음을 부여잡으며 1월달에는 이런 책들이 제 눈앞에 스쳐지나가네요.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모든 영화가 이 책 한권에 담겨있다고 합니다. 감독과 주연, 그리고 조연, 아주 사소한 역을 맡았던 조연까지 모두 이 책에 담겨있다고 하네요. 두께가 엄청날 것 같아요. 시간이 흘러도 노장은 죽지 않는다는 말처럼 대단하신 배우이자 감독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분의 영화는 많이 보지는 않았지만 이 책은 꼭 읽어 보고 싶네요. 꽤 멋질 것 같아요. 영화 포스터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더 생생할것 같아요.

 

 

 

 

 

 

 

 

 

 

클래식을 좋아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매우 난감해하는 입문자들을 위해 나온 책입니다. 초보자들이 편안하게 들을수 있는 음악들과 역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준다네요. 평상시에 클래식을 편안하게 듣는데 그냥 모르고 들어도 좋아요. 그런데 알고 들으면 더 마음에 남을 것 같네요. 쉽고 재미있었으면 좋겠어요.

 

 

 

 

 

 

 

 

 

 

 

몇 가지 질문을 통해 건축가의 직능 형성, 발달 및 변천의 전 과정을 속속들이 파헤쳐나간다고 하네요. 시대에 따라서 변화해온 건축가와 관련된 인물들과 사회적 위치에 따라서 건축이 다양하게 변해왔다고 합니다. 우선 고대 이집트의 유물에 대해서도 알아본다고 합니다. 최초의 건축에 대해서 배우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살고 있는 집에 관심이 많다보니 건축에도 관심이 많이 갑니다.

 

 

 

 

 

 

 

 

 

 

 

예술가들은 아픔이 많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픔이 많아서 예술을 하는 걸까 싶기도 하고 아픔이 처절하게 예술에 반영되는 것이 아닐가 하는 생각도 합니다. 그들의 아픔의 이면을 알아가다 보면 작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삶이 그림속에 고스란이 녹아 있는 것을 느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