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대중문화>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이번달에는 좀 정신이 없었네요. 이런저런 일일일~ 제 느낌인지 책을 살펴보는데 선택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어제만 하더라도 음 이런저런 책이 있구만 하면서 혼자 중얼 거리다가 11월 7일 마감을 넘길뻔 하였네요. 날씨가 쌀쌀해야 정상인데 따뜻하니 겨울로 넘어가는게 맞나 싶습니다. 이번에는 읽고 싶은 책은 음~

 

  

마이클 프리맨의 사진가 마인드 입니다.  무언가를 알고서 찍는 것과 모르고 우연히 찍은 것은 좀 다른 것 같네요. 저도 이제 뭘 좀 알고 찍고 싶어요. 어렵지 않고 쉽게 읽을 수 있었으면 좋겠고 지루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하긴 지루해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예술이니까요.

 

 

 

  

두번째는 세계의 불가사의한 건축 이야기 2입니다.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건축도 불가사의한 건축법이라든지 참 많지요. 불가사의한 것은 퍼즐을 풀어나가듯이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건축물을 선보인다니 기대됩니다. 지금 볼 수 없는게 좀 안타까울 뿐입니다. 내 눈앞에 불가사의한 건축물들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좀 가까이에.

 

 

 

 그림자 그림자 입니다. 그림 산문집이라고 하네요. 그림이 가진 이야기를 하나씩 하나씩 찾아 떠나는 과정이 되는 책이라고 합니다. 이 책도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낼 것 같아요. 뭔가 실험적인 느낌의 작품들도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후 네 시의 루브르 입니다. 오후 네시는 참 나른한 시간입니다. 소개하는 작품과 연관성 있는 다른 작품을 소개시켜 줌으로써 그림에 대한 폭을 더 넓게 해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미술책을 읽으면 그런점들을 개인적으로 정리해야만 해서 아쉬웠는데 이 책을 통해서 엮이게 되니까 좋네요. 루브르의 여러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1-09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완료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댄스는 맨홀 2011-11-09 23:12   좋아요 0 | URL
평가단님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