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당신의 추천 영화는?

역시 금요일 밤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하는 MBC 주말의 영화는 제법 좋은 영화를 잘 골라서 보여주는 것 같다. 타이틀도 너무 생소한 <Secondhand Lions> 우리말로 하자면, '퇴물 사자'겠고, '이빨 빠진 호랑이' 정도 되겠다.

괴짜 할아버지들의 젊은 시절 무용담과 그들의 노년을 재미있게 담은 영화다. 이런 재미있는 영화를 오늘 tv를 통해서 보지못했으면 죽을 때까지 못 볼 수도 있었다고 생각하니 더욱 가슴이 찡하다.

허풍같은 할아버지 형제의 어드벤처 이야기. 그리고 이제는 노인네가 되어버려, 늙은 암사자 마냥, 촌에서 옥수수나 기르고 있지만, 그들은 암사자가 소년을 구하다가 행복하게 심장마비로 죽은 것처럼, 소년을 훌륭하게 걸러내고는 둘이 같이 고물 경비행기로 곡예비행을 하다가 웃으면서 죽는다.

<식스센스>에 나왔던 그 꼬맹이가 주인공으로 나와서 눈길을 줬는데, 그 꼬맹이 보다는 괴짜 형제 할아버지들에게 무척 정이 간다. 국가가 다르고 문화가 다른데도 불구하고 영화란 참 인간애를 잘 전달하는 것 같다.

할아버지들의 아랍 공주와의 연애, 그리고 아랍 왕과의 결투, 그리고 아프리카에서의 모험 등.. 완전히 사기인줄 알았던 그들의 생애가 진짜임이 밝혀지는 마지막 씬도 우수웠지만 훌륭했다.(아마 마지막에 나왔던 그 아랍 왕 후순이 CSI마이애미에 나왔던 그 잘 생긴 청년이지싶다. 감독의 위트가 아닐까!) 가족영화이면서도 유치하지않고, 유머가 있으면서도 가볍지않는 영화. 30대가 봐도 재미있는 가족영화를 찾는다면 이 영화를 권하고 싶다. 퇴직하신 아버지와 같이 봐도 좋겠다.

한가하면서도 정감 넘치는 텍사스 시골의 모습, 돼지랑 시골 개들이 무리지어 따라다니는 모습이 너무 귀엽다. 특히 모험이나 스릴 없이 젊은 시절을 보내는 우리네 삶이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다. 아... 이제 반 평생 남은 나는 뭐하나 도전하거나 스릴 넘치는 모험을 할 수 있을까?

별 4개반을 드리리다~ 할아버지~ 영화 잘 봤슴다~ ^^;

- 영화 리뷰 : http://weekly.hankooki.com/lpage/enter/200508/wk2005081118521137600.htm
- 영화 OST : http://blog.naver.com/guyfawkes?Redirect=Log&logNo=110019672677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루(春) 2007-11-18 16: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금요일 밤에 뭐했는지 전혀 생각이 안 나네요. 그런데...그런데... 출연진이.. 못 본 게 아쉽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