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입니다. 저희 알라딘에 주문 접수되는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마다 준비기간이 모두 각각 틀리고, 이렇듯 준비기간에 맞추어 확보된 도서들이 물류센타에 있는 자동화 시스템에 의하여 각각 포장이 되고 있는지라, 아쉽게도 요청하신대로 함께 포장하여 발송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또한 초과입금하신 도서금액은 예치금 환불될 예정이며 예치금은 상품이 출고된 다음날 저녁에 일괄 적립이 됩니다. 주문하신 상품이, 준비되는대로 곧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알라딘 마을지기님 안녕하세요? 로드무비입니다.
같은 날 책을 두 차례 주문하면서 '이 주문에 추가시키기'를 하지 않고 왜 따로 주문했냐 하면 주문을 추가시킬 경우 다운받은 쿠폰을 적용시킬 수 없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그러니 주문을 추가시킬 경우에도 쿠폰 등을 적용시켜 계산할 수 있게 장치를 보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실수로 따로 주문을 했다고 쳐도 그렇습니다. 한 고객의 주소로 알라딘 책상자가 두 개 같은 날 당도하면 그 낭비(상자, 배송비, 인력)에 절로 눈살을 찌푸리게 됩니다. 해피올~의 경우 요청하면 두 건이든 세 건이든 따로 주문한 책과 디비디를 한 개의 주문으로 합쳐서 한 상자에 배송해 주던데 알라딘은 그것이 왜 가능하지 않은지?
자동화 시스템을 좀더 정교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요? 저런 1 대 1 요청이 들어오면 그것까지 감안하여 일을 처리하는 업그레이드 된 자동화 시스템은 불가능할까요?
아무튼 어젯밤 알라딘과 관련하여 올리신 어느 님의 페이퍼를 보고 알라딘 측에서 배송 관련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뭐 없는지 좀 적극적으로 생각해 보시라고 이런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1 대 1 문의에 어쩔 수 없다는 답을 받고 잠시 속상했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