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를 안 띄우는건, 모르는 사람은 모르고 넘어갔으면 좋겠다는 뜻인가요? 긁어부스럼 만들지 말고, 열성적인 몇몇에게만 이야기하시기로 방침이 정해지셨나본데요.  혹은 공지가지고 꼬투리 잡아서 누가 고소라도 할까봐 그러셨는지.

일단 축하메일에 이어 사과메일 잘 받았습니다.

월요일의 작은 낙이었는데, 화요일의 불쾌함으로 다가왔네요.

잘못지급된건 알았지만, 그렇다고 다시 빼가실줄은 꿈에도 생각 안했는데 말이지요. (소비자 심보) 혹시나 빼가려나 라는 마음 1%라도 있었더라면 어제 당장 썼을겁니다.

그리고 Thanks to 마일리지에 대한 공지도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봐도 에러가 분명한데, 계속 아니라고 하시니. 저같이 쌓이는 속도보다 쓰는 속도가 빠른 사람한테는 빼가실수도 없을겁니다. 설마, 마이너스로 만든다거나 그런 기발한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계신것이 아니라면요.

Thanks to 마일리지가 하룻밤사이에 갑작스레 늘어난것과 동시에, 남이 Thanks to 한건 모른다쳐도, 내가 Thanks to 한것까지 세네번으로 곱해져서 카운트가 되어버린 것은 도저히 정상으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여러번 얘기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굳이 맞다고 얘기하셨기에 말 바꿀 면목이 없으셔서 그런건지, 아니면 정말 맞고, 제가 미쳐서 Thanks to 를 한 책에 세번, 네번씩하고 책을 세번 네번씩 샀는데 기억을 못하는건지는 정말 모.르.겠.지.만.

1% 씩의 마일리지 엄하게 많이 받는것보다는 일이 바로잡히는 것이 맘 편합니다.

잘못된 것이 있다면 정면돌파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지금 아침부터 소설쓰고 있는거라면, 그것도 공지 제대로 안한 알라딘 탓 하렵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chika 2005-04-19 1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못된 것이 있다면 정면돌파!! 절대찬성요~!
- 서재가 더 엉망으로 에러날때도 꿋꿋이 서재질 한 우리들인데, 다 이해하죠~

책속에 책 2005-04-19 1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오류가 뻔히 보이는데도 정확했다고 하는 알라딘, 괜히 찜찜해요.
지난주에 이번주 까지 혹시 알라딘 시스템에 문제 있는거 아닌가 해서 약간 불안도 하구요..정면돌파!! 찬성이요!!

서재지기 2005-04-19 1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 착오로 발급해드린 서재적립금 5천원을 회수를 해야할까 고민을 했습니다. 하지만, 만약 큰 금액을 착오로 잘못 발급을 해드렸다면 회수를 했을텐데, 그렇지않다고 회수를 하지않는 건 아니라고 판단이 되어, 그렇게 했습니다. 다시 한번 번복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thanksto 마일리지 문제는 다시 한번 개발팀에 개발 이상 유무에 대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따우님께서 어제 올려주신 글을 보니, 저도 분명히 이상이 있는 것 같아 상당히 불안하네요.
시정되어야할 것을 일부러 감추는 것은 아닌데, 오해를 드린 것 같습니다. 당연히 정면돌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눈보라콘 2005-04-19 13: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부 분들의 서재적립금이 잘못 지급되어 회수해간 것 같은데 기분이 좋지 않은 일임은 분명하지만 사과메일까지 알라딘에서 보낸 것 같은데 어린아이 꾸짖듯이 하는 것은 잘못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Thanks to의 경우 제가 보기에는 얼마전 Thanks to 마일리지가 일부 잘못 적립된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저도 다소 많이 적립되어 다음날이면 환원되겟지.. 라고 단순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미 지급이 된 사항에 대해서 다시 회수를 하려고 해도 그 사이 몇 몇 혜택을 입은 분들의 게시물들을 통해서 아예 못을 박고 절대 못 돌려준다, 이미 적립금으로 바꿔서 사용해 버렸다는 등의 내용의 글들이 많아서 알라딘에서 이러지도 그러지도 못하고 그냥 무마를 하려고 한 것 같습니다.
알라딘에만 잘못을 탓하는건 제가 보기에는 좀 아닌듯 하네요. 만일 Thanks to 적립이 잘못 되었다면 알라딘에서 그 분께 다시 돌려달라고 하면 돌려줄 회원분들이 몇 분이나 계실까요? 알라딘에서 잘못했으므로 잘못을 인정해라.. 하지만 실수로 잘못 적립된 Thanks to 적립금은 절대 못 돌려준다.다 써버렸다.. 그렇게 말하는 것도 바람직 하다고는 보이지 않습니다.

서재지기 2005-04-19 14: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죄송합니다. 지기의 불찰로 인해 여러분들께 마음을 불편하게 해드렸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착오로 지급된 서재 마일리지 문제는 기분이 좀 상하시더라도, 양해를 해주시리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 이해해주시리라 생각됩니다.
thanks to 마일리지는 이상하다고 신고해주신 분들의 서재 몇군데를 집중적으로 살펴보았는데, 발급이 한꺼번에 이루어진 점을 제외하고는 맞게 되어있다고 개발팀으로부터 보고를 받았습니다. 금액 자체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이 되어, 별도의 공지는 해드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어제 따우님께서 신고해주신 것을 보니, 분명히 프로그램에 이상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저도 듭니다. 그런데 하필 오늘 thanks to를 개발한 개발팀장이 연차로 쉬는 날이라, 바로 점검이 불가능하여 저도 답답해하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엔 어떻게 된 영문인지 확실하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가 있으면 진솔하게 말씀을 드리고, 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지급된 마일리지의 경우, 회수가 힘들고, 공평하게 진행되지 못해 물의를 일으킨다고 판단될 때에는 그대로 둘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thanks to 마일리지에 대한 건은 내일 정확하게 파악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문제로 혼란을 끼쳐드린 점 거듭 사과드립니다.

서재지기 2005-04-19 17: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thanks to 마일리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제가 몇번이고 thanks to 마일리지에 문제가 없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몸이 안좋아 월차 내고 쉬고 있는 담당 개발자를 깨워 점검을 다시 요청했습니다.
그저께까지 몇번이고 점검을 해봐도 아무 이상이 없었는데, 따우님의 경우를 보니 분명히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긴급히 점검을 했습니다.
 
문제는 thanks to 마일리지 내역을 보여주는 페이지에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회 100원의 thanks to 마일리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그 페이지는 해당 토크토크가 받은 (다른 분들이 thanks to한 것까지 포함한) 모든 thanks to가 보여졌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 페이지를 보고 계시다면 '내가 받은 thanks to 마일리지가 이렇게 많지?'하고 생각하셨겠지만, 사실 마일리지는 그렇게 많이 늘어나시지 않으셨을겁니다.
 
그동안 저희는 thanks to 마일리지가 발급된 내역의 이상만 조사를 해서, thanks to 마일리지 발급 로직의 이상유무만 보고 이상 없다고 판단한 것이었습니다.
 
혼란을 일으켜드린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불행 중 다행히도 실제 마일리지는 이상이 없었기때문에 마일리지 변동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혹시라도 이상이 있으신 분은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나의계정>thanks to 마일리지 페이지'의 버그로 인해, thanks to 마일리지가 많아 보이게해드린 점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