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부터 알라딘 서재에 접속할 때마다 백신에서 보안경고창이 뜹니다.

 

 

정확히 어떤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네트워크 침입경고입니다. 백신에서 네트워크 침입을 감지하고 자동차단 메세지를 계속 보내고 있습니다.

 

 

 

계속 그러는건 아니고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한도내에서 이같은 접속 장애가 나타납니다.

 

 

알라딘 서재가 외부 해킹에 의해 서재에 접속하려는 회원 컴퓨터에 침투하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건 아닌가 의심됩니다.

 

 

dcpccdrw.com 이라는 곳에서 침입을 시도한다는 메세지입니다.

 

조금 찾아보니 알라딘TTB 때문인 것 같다고 하는 내용이 있네요.

외부 블로그에서 알라딘 TTB를 삭제하니 경고 메세지가 뜨지 않는다고..

 

 

 

 

주말이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도 소용이 없구요.

 

 

 

 

 

 

내 서재만 그런가 하고 다른 분의 서재에 접속해 봤는데 그래도 똑같은 경고가 뜹니다. 모든 서재가 그런건 아니고 몇몇 서재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러고보니 알라딘 TTB가 설정되어 있는 서재 접속시에만 경고가 뜨는 것 같습니다.

 

 

 

 

exploit toolkit website 15 이라는 네트워크 침입 메세지가 뜨고 32비트 익스플로러에서는 아예 페이지 전환 되면서 백신 경고창이 뜹니다. 대충 해석해보면 '바이러스로 인한 위험 페이지이므로 접속을 차단한다는 뜻같습니다'.

 

 

아예 전환된 화면.

 

 

 

지금은 잠잠합니다. 그런데 언제 또 그럴지 모르겠습니다.

 

알라딘에서는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을 것같습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2-11-26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파이어폭스로 접속하는 저도 보안경고 뜹니다. 지금은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하니 정상 구동되기는 하는데, 제가 언제쯤이면 파이어폭스로 접속해도 될까요?

서재지기 2012-11-26 13:55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다락방님.
저희도 서버에 적용 완료시간까지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용에 불편하게 해 드려 죄송합니다.
단잠님의 문의에도 답변 드렸지만, 현재 알라딘의 문제는 지난주에 해결하고 적용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조금 만 더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재지기 2012-11-26 13: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단잠님.
지난 토요일에 TTB2에 악성 코드가 배포되고 있음을 확인하여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해결 완료 뒤에 구글에 신고하였습니다만 아직 크롬에 적용되지 않고 있어서 저희도 안타까워하고 있습니다.
서버에 적용되는 시간이 좀 걸리는 것뿐이지 실제 악성코드가 배포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